신한 ‘더모아카드’ 드디어 터졌다 …스위스은행 통해 수백만원 ‘더모아 재테크’ 편법 판쳐
상태바
신한 ‘더모아카드’ 드디어 터졌다 …스위스은행 통해 수백만원 ‘더모아 재테크’ 편법 판쳐
  • 김길중
  • 승인 2022.08.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연간 1300만원 사용시 429만원 피드백 (33%)
회원들 해외쇼핑몰에서 매일 결제 .... 회사는 적자 커져가
회사측 “해외거래, 정기모니터링 통해 선불 충전 거래건 선별” 밝혀

신한카드가 캐시백 포인트 과다적립으로 이미 지난해 말 단종한 ‘더모아 카드’ 가 우려데로 기존사용자들의 과다 적립을 위한 해외 편법 사용이 판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결제시 캐시백 포인트 적립금 두 배 충전 혜택을 이용해 결제 금액을 최대 한도로 늘려 이익을 얻는 것인데,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선 스위스은행을 통해 한 해 수백만원을 벌 수 있는 노하우가 공유되고 있다고 한다.  

신한 더모아카드
신한 더모아카드

 

11일 업계에 따르면  더모아 카드 사용자들이 더모아 카페,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더모아 듀카스 재테크 노하우’ 즉 마이 신한포인트 적립금을 최대치로 끌어모을 수 있는 편법을 공유하고 있다. 

신한 더모아 카드는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의 나머지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카드로  5999원을 결제하면 1000원 미만 3자리인 999원을 무제한 적립할 수 있어 이른바 최고로 혜택이 많은 카드 즉 ‘혜자카드 ’로 불리는  카드다.

이카드는 지난 2020년 11월 출시되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두 곳에서 각각하나씩 두 장 발급이 가능했다. 두 장을 발급받으면 한 가맹점에서 하루에 카드당 한 번씩 두 번 결제해 각각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그런데 모든 해외 결제시 999원을 두 배로 적립해줘 1998원이 적립된다. 이로인해  국제수수료, 해외수수료 등을 정확하게 청구금액 계산이 가능한 ‘더모아카드’ 계산기까지 등장할 정도다   

 

더모아 카드 사용자들은 이 계산기를 통해 5999원에 가장 근접한 외화를 계산한다. 그리고 해외쇼핑몰인 아마존, 큐텐(큐브) 등 일명 ‘해외 꿀통(꿀단지)’으로 부르는 곳에서 매일 5999원에 해당하는 기프트카드 및 쇼핑코인을 결제한다.

특히 더모아 카드 사용자들은 사용처를 넓히기 위해 스위스은행 듀카스카피 계좌를 개설하고 충전식 선불카드 ‘젠카드’를 발급받고 있다. 젠카드는 해외의 마스터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신한카드 측에서 지난 3월 젠카드 충전을 활용한 포인트 적립을 차단하자  듀카스카피에 젠카드를 등록한 다음 포인트 적립을 우회하는 것이다.

이용자는 더모아 카드로 5999원씩 매일 해외 선불카드를 충전해 포인트 33%를 적립한다. 5000원을 초과하는 999원에다 해외 결제 시 2배를 돌려받는 혜택을 활용하면 충전 금액의 33%에 해당하는 1998원을 적립할 수 있다.

이로인해  더모아 카드의 경우 해외에서만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3분의 1을 돌려받기 때문에 피킹률(사용금액 대비 혜택 비율)이 33%에 달한다. 

신한 더모아 카드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한 용도로 일부 사용자들이 스위스 은행 듀카스카피에서 계좌를 개설한 모습./더모아카드 커뮤니티 캡쳐
신한 더모아 카드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한 용도로 일부 사용자들이 스위스 은행 듀카스카피에서 계좌를 개설한 모습./더모아카드 커뮤니티 캡쳐

 

이에 일부 사용자는 더모아 카드로 1만달러(약 130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서 얼마나 많은 적립금을 얻었는지 인터넷에 인증 글을 올리고 있다. 더모아 카드로 연간 1300만원을 쓴다고 가정하면 429만원을 돌려받는 셈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12월 더모아 카드를 출시 1년 만에 신규 발급을 중단했다. 그러나 기존 사용자들의 편법 사용이 계속되면서 적자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에대해 11일  “해외거래에 대해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서 선불 충전 거래건을 선별하고 있으며, 이용고객에 대해 사전 안내(LMS발송) 후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을 제외하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혀왔다.

더모아 카드 사용자들의 포인트 적립금 인증./더모아카드 커뮤니티 캡쳐
더모아 카드 사용자들의 포인트 적립금 인증./더모아카드 커뮤니티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