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존스 피자, ‘2022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피자 후원
상태바
파파존스 피자, ‘2022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피자 후원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8.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강원도 평창군서 개최된 뮤직&아트 페스티벌 참여 및 피자 기부하며 발달 장애 아티스트 응원
이번 페스티벌, 음악과 미술 통해 전 세계 발달 장애인 재능 선보이고 사회적 통합 선도하는 축제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소외감을 해소하고 개인의 행복 실현할 수 있게 나눔 실천 및 방안 지속 고민”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로고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로고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발달 장애 문화축제 후원에 나섰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28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4일간(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 ‘2022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에 참여해 피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는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은 음악과 미술을 통해 전 세계 발달 장애인들의 재능을 선보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선도하는 축제다. 2013년 개최해 올해 10회째를 맞았으며 코로나19로 2년간 온라인에서 진행되다 올해 대면 공연으로 개최됐다.

파파존스 피자는 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위해 마련된 페스티벌 취지에 공감하는 한편,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축제의 성료를 기원하고자 피자 기부를 결정했다.

이에 파파존스 피자는 축제 당일 리조트에 설치된 뮤직텐트 앞에서 발달 장애 아티스트(110명)를 포함한 참석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파파존스 대표 피자인 수퍼 파파스를 제공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사회 다양한 구성원이 모여 소통하는 자리에 참여해 아티스트의 예술적 역량을 응원할 기회를 얻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장애인들이 소외감을 해소하고 개인의 행복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 벽을 허무는 방안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올 상반기에도 사회공헌 행보를 꾸준히 이어왔다. 지난 2월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 주최하는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메인 협찬사로 단독 참여 및 기부금을 전하며 스키 꿈나무를 격려했다. 4월에는 명동성당에서 개최된 ‘나눔의 장’에서 판매한 피자 수익금 전액을 서울대교구 가톨릭여성연합회에 기부하여 기관을 통해 미혼모 보호시설, 가정폭력 피해여성 쉼터, 다문화 가정 어린이 및 청소년 쉼터, 무료급식소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되도록 했다. 5월에는 시각 장애인이 참가하는 ‘2022 한마음 남산 걷기 대회’에, 6월에는 ‘제8회 경상남도 지적 장애인 축구대회’에 각각 피자를 무료 제공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힘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