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F세계영화주간-개막작 및 상영작 라인업, 트레일러 공개!
상태바
2022 KF세계영화주간-개막작 및 상영작 라인업, 트레일러 공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7.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남미 수교 60주년 기념 12편의 중남미 화제작 온, 오프라인 상영
개막작 중남미 6개국이 참여한 옴니버스 영화 '빛의 나날' 선정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 중남미 12개국 대사관 공동주최로 열리는 ‘한·중남미 수교 60주년 기념 KF세계영화주간-60년의 우정: 라틴으로 가는 길’이 상영작 라인업 및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한·중남미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60년의 우정: 라틴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2022 KF세계영화주간은 중남미 화제작 12편으로 구성됐다.

개막작은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 파나마 등 6개국의 젊은 감독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옴니버스 영화 <빛의 나날>이 선정됐다. <빛의 나날>은 정전을 모티브로 어둠 끝에는 항상 빛이 찾아온다는 삶의 진실을 따뜻한 시선으로 다룬 작품이다.

상영작으로는 다양한 장르의 중남미 영화 11편이 선보인다. 전통에 대한 자긍심으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여성들에 대한 다큐멘터리, 돌봄과 세대 문제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드라마, 달콤한 로맨스, 그리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판타지 애니메이션까지 세계 영화계에서 우수함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중남미 영화들이 상영된다.

온두라스 영화 <90분>은 각본 없는 90분의 드라마, 흥분으로 가득 찬 축구의 세계를 통해 삶의 희로애락을 다룬다. 파라과이 액션 코미디 영화 <골드 시커>는 파라과이 개봉 당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며 파라과이 영화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관객을 모은 히트작이다.

에콰도르 <그녀들의 시간>, 콜롬비아 <제리코, 무한한 비상> 2편의 다큐멘터리도 찾아온다. <그녀들의 시간>은 에콰도르 키추아족 원주민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에콰도르 역사를 다루고 있다. <제리코, 무한한 비상>은 콜롬비아 북서부 제리코 마을에 사는 씩씩하고 아름다운 여성들의 인터뷰를 통해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도미니카 공화국의 <내일 잊지 말아요>는 세계 어느 가정도 피할 수 없는 돌봄의 문제를 세대를 넘어서는 소통과 교감을 통해 그려내고 있다. 과테말라의 <마틴과 마고>는 로맨스와 영상 에세이를 결합한 로드 무비로, 과테말라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들과 어우러져 마치 그곳을 직접 여행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영화다.

멕시코 영화 <불가능한 것들>은 삶의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마틸데와 미겔의 평범하지 않은 우정과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과정을 보여준다. 파나마 코미디 영화 <오늘 결혼할 거야>는 동화 같은 로맨스를 좌충우돌 액션 코미디로 담아낸 사랑스러운 영화다.

아르헨티나의 거장 감독 루크레시아 마르텔의 <자마>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2017년 아르헨티나 아카데미에서 10개 부문을 수상한 작품이다. 엘살바도르의 <파블로가 남긴 말>은 셰익스피어의 걸작 ‘오셀로’의 이아고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욕망과 배신, 복수의 드라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1편도 찾아온다. 칠레 애니메이션 <나후엘과 마법의 책>은 마법과 칠레의 고대 전설 같은 환상적인 설정과 이미지가 돋보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방학을 맞은 온 가족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개막작을 비롯한 상영작 10편은 8월 5일부터 18일까지 네이버TV ‘2022 KF세계영화주간’ 채널(https://tv.naver.com/kfworldcinema)에서 시공간의 제약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8월 5일 정동1928 아트센터 개막식 및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8월 6일과 7일 양일간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상영작 11편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참여 이벤트 및 특별 게스트와 함께 하는 현장 씨네토크도 마련된다. 관람료는 온, 오프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상영 정보 및 상영시간표는 KF세계영화주간 홈페이지(https://kfworldcinemaweek.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