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전사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위한 디지털혁신위원회 출범
상태바
새마을금고, 전사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위한 디지털혁신위원회 출범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6.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새마을금고’로 거듭나고 있는 새마을금고가 디지털금융전략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구성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디지털혁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이 디지털혁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제1차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하며 전사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위한 디지털혁신위원회 출범을 알렸다.

디지털혁신위원회는 내부 위원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용석 이사, 김기창 전무이사, 부산화명새마을금고 윤영준 이사장, 삼성전자새마을금고 박광채 이사장으로 구성됐고 외부 전문가 위원으로 김현우(前)농협중앙회)상무, 이승윤(건국대학교 경영학과)교수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T로드맵 전략수립 및 위원회 산하 협의체인 디지털혁신협의회 설치 등을 논의했다. 특히, 로드맵에서는 ‘디지털종합금융플랫폼’ 실현이라는 미션 아래 4대 전략목표와 18대 전략과제를 선정해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동안 새마을금고는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의 강력한 의지로 디지털금융에 박차를 가해왔으며, 종이없는 디지털 창구 도입, 태블릿브랜치(MG이음서비스) 서비스 제공, 실버세대를 위핸 MG더뱅킹 고도화 등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디지털혁신위원회는 싱크탱크역할을 통해 새마을금고 디지털금융의 도약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디지털혁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디지털혁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과제로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고 “회원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는 디지털 금융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