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지구촌 불끄기 ‘어스아워’ 후원
상태바
상하목장, 지구촌 불끄기 ‘어스아워’ 후원
  • 피터조 기자
  • 승인 2022.03.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8시 30분 집 안 전등 소등하는 세계자연기금(WWF) ‘어스아워’ 캠페인

상하목장, 어스아워런에 친환경 제품 후원··· 종이빨대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의 ‘어스아워(Earth Hour)’를 후원한다.

 

상하목장x세계자연기금(WWF) 어스아워
상하목장x세계자연기금(WWF) 어스아워

세계자연기금은 인류와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설립된 비정부 기구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이다. 세계자연기금이 제안한 어스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집 안의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이다. 불 꺼진 지구를 통해 인간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되돌아보고, 환경문제에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다. 2007년 호주에서 시작한 이 캠페인은 현재 190개국이 참여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플라스틱 저감 협약을 맺은 상하목장은 어스아워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오는 3월 26일 오후 8시 30분 어스아워에 참여한 뒤 개인 SNS에 상하목장을 태그해 인증하고, 상하목장 인스타그램(@sangha.farm)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등을 선물한다.

상하목장은 이와 함께 세계자연기금 주관 비대면 마라톤 ‘어스아워런’에도 물품을 후원한다. 환경을 생각해 종이빨대를 적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저지방 우유, 지구를 살리는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 스포츠 음료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와 고단백 영양간식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등이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추구하는 유기농 식품 브랜드다. 이 철학에 따라 플라스틱 저감, 우유팩 재활용 등의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왔다”며, “어스아워의 좋은 의미를 널리 알리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상하목장에서도 작게나마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의 협약 후 우유팩 재활용 사업과 플라스틱 저감 등 자원 선순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종이팩 약 46톤을 수거하고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60톤 저감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6톤가량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유기농우유 시장을 개척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철학으로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2008년 상하목장 유기농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 주스,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 등 꾸준히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상하목장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세계산림관리협의회)의 인증을 받은 종이팩을 사용하고, 꿀벌이 자연수분 방식으로 재배한 과일을 원재료로 사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힘쓰고 있다. 상하목장은 이 외에도 고객·파트너사와 다양한 친환경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해 유기농의 자원 선순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오가닉 서클 캠페인, 유기농 목장 체험 캠페인, 오늘의 분리수거와 함께한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과 참다숲 조성 캠페인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