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얼리케어족’, 반려동물 관절∙구강∙장 건강 챙긴다
상태바
‘펫 얼리케어족’, 반려동물 관절∙구강∙장 건강 챙긴다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2.03.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라비벳’, 반려동물 건강 관리 현황 조사 발표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등 1~2살부터 건강 관리 시작하는 ‘펫 얼리케어족’ 등장

응답자 70% 반려동물 관절-구강-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아

 

라비벳의 최근 조사 결과, 반려동물에게 영양제를 급여하고 있는 반려인 중 대다수가 반려동물의 건강 유지와 예방을 위해 어릴 때부터 영양제를 챙기는 ‘펫 얼리케어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및 건강 관리 현황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및 건강 관리 현황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가 연구·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올해 1월 리서치 전문 기업 오픈서베이와 함께 강아지 반려인 50명, 고양이 반려인 50명 총 100명의 반려인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영양제 급여 및 건강 관리’에 관련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는 반려동물의 나이가 1살일 때부터 영양제 급여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3살 이하의 나이부터 영양제 급여 시작 비중은 76%에 이른다. 이는 반려동물이 노령대에 접어드는 시기에 영양제를 챙겨줄 것이라는 추측과는 반대되는 결과다.

또한 영양제 급여 시작 이유로는 ‘건강할 때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건강 유지)’를 답한 비율이 72%에 달했으며, 어렸을 때부터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예방)’라는 대답도 절반에 가까운 49%를 기록했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혹은 ‘동물병원에서 추천해서’라는 대답은 각각 35%, 31%로 예상보다 낮았다. 이러한 ‘펫 얼리케어’를 선호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을 미리 염려하고 평생 아프지 않도록 대비하고 싶은 반려인들의 고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펫 얼리케어족들은 반려동물의 관절/뼈(72%) 건강을 가장 많아 염려하고 있었다. 관절에 이어 구강(58%), 장(47%) 건강에 대한 염려 역시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반려인들의 건강 고민은 다음 설문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응답자들은 반려동물을 위해 필요한 영양제로 종합 영양제(63%)와 관절 영양제(54%), 유산균(52%), 구강 영양제(31%)를 꼽았다. 반려동물의 관절, 장,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가장 많이 실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유산균은 강아지를 기르는 반려인, 고양이를 기르는 반려인 모두에게서 ‘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제’ 상위 3위 안에 랭크됐다. 실제로 설문대상자의 84%가 반려동물 유산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최근 라비벳을 필두로 반려동물의 장 건강과 함께 관절, 구강, 피부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유산균이 출시되면서 반려동물 유산균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선호도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브랜드매니저는 “반려인들의 반려동물 건강 고민 및 관리 현황을 직접적으로 확인하고자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반려동물이 건강한 상태로 평생 함께하고 싶은 반려인들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펫 얼리케어에 대한 니즈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라비벳은 안심하고 믿고 급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로서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라인업으로 반려인들의 반려동물 건강 고민 해결에 앞장서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비벳은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의 기술력과 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이글벳 수의사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다. 반려동물 건강 고민에 따라 기능별로 선택해 급여할 수 있는 장 건강&피부, 장 건강&관절, 장 건강&구강, 장 건강&비뇨기 유산균 등 장내 면역력 향상과 환경 개선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돕는 기능성 유산균 4종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