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홈쇼핑도 고객 경험 혁신, ‘한눈에쇼핑’ 출시
상태바
 LG U+ 홈쇼핑도 고객 경험 혁신, ‘한눈에쇼핑’ 출시
  • 김성숙
  • 승인 2022.02.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tv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현재 판매 중인 상품 정보 한 눈에 확인 가능
과거 상품 및 판매 예정 상품 정보 제공…ARS·MMS로 홈쇼핑 사에 직접 결제 지원
참여사 확대·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 등 고도화 추진…”TV 홈쇼핑 활성화 지원할 것”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가 고객의 홈쇼핑 시청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는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한눈에쇼핑’을 통해 다양한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모바일 구매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홈쇼핑 이용 경험이 있는 20~50대 U+tv 고객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홈쇼핑 시청 시 가장 불편한 점은 ‘필요 정보가 나올 때까지 계속 시청해야 한다(74.1%)’로 조사됐다. 홈쇼핑의 주 시청고객인 40-50대는 ‘어느 채널에서 무슨 상품을 방송하는지 모른다'를 불편 사항으로 지목하기도 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홈쇼핑 사업자 및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눈에쇼핑’을 내놨다. U+tv 고객은 일방향적인 홈쇼핑 시청에서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U+tv 고객은 홈 화면 상단에 노출된 메뉴나 채널 변경 시 노출되는 메뉴를 통해 한눈에 쇼핑에 접속할 수 있다. 최신 리모컨에 탑재된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서비스 페이지는 홈쇼핑 채널에서 지금 방송 중인 상품은 물론, 과거 판매했던 상품 및 향후 판매 예정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객은 상품 정보에 기재된 ARS와 상품 번호를 통해 전화로 구매하거나, 상품 구매 링크를 문자로 전송하는 ‘모바일 주소 전송하기’ 기능을 통해 홈쇼핑사 모바일 사이트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주소 전송은 자사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출시를 맞아 롯데홈쇼핑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한눈에쇼핑에서 롯데홈쇼핑(10번)이나 롯데원티비(36번)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 주소를 공유한 고객은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7% 중복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매일 발급되며,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할 계획이다. 관심 상품을 설정하면 관련 상품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객의 시청 이력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 제공하는 등 맞춤형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도 도입할 방침이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사(12개 쇼핑 채널) 외 다양한 홈쇼핑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상품 제공 범위도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성인창 홈쇼핑서비스TF PM은 “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홈쇼핑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내놨다”라며 “홈쇼핑 시장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 홈쇼핑 업계가 가장 선호하는 방송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홈쇼핑 및 중소 사업자와 상생을 위해 IPTV 서비스인 U+tv에서 홈쇼핑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는 ‘한눈에쇼핑 ‘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1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한눈에쇼핑을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는 국내 홈쇼핑 및 중소 사업자와 상생을 위해 IPTV 서비스인 U+tv에서 홈쇼핑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는 ‘한눈에쇼핑 ‘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1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한눈에쇼핑을 소개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