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명품관, 국내 최고의 명품 남성 브랜드 라인업 완성
상태바
 갤러리아명품관, 국내 최고의 명품 남성 브랜드 라인업 완성
  • 이해나
  • 승인 2022.02.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웨스트 4층 남성층이 지난 2년 동안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 명품 남성 특화층으로 완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명품관은 ’19년말부터 기존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로 구성된 웨스트 4층을 ▲루이 비통과 ▲구찌 ▲디올 ▲셀린느 ▲펜디 등 명품 브랜드들의 남성 특화 매장을 대거 들여오면서 명품 남성 존으로 탈바꿈시켰다. 올해는 ▲페라가모 ▲발렌시아가 ▲지방시 ▲돌체앤가바나 등 남성 명품 매장들을 오픈시키면서 남성 럭셔리 조닝을 완성했다.

이러한 매장개편으로 기존 웨스트 4층은 브랜드간 벽, 인테리어 등으로 구분이 없고 하나의 인테리어로 통일된 보더리스(Borderless) 매장에서 브랜드간 구분이 명확한 박스형 매장으로 바뀌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MZ세대들의 명품 브랜드 로열티가 강해지면서 기존 상품 중심의 매장 연출에서 브랜드 중심의 매장 연출로 변화를 꾀했다” 라고 말하며, “이번 리뉴얼 완료로 기존 이스트 4층부터 웨스트 4층까지 총 두 개 층에 걸쳐 하이엔드 남성 특화 조닝을 갖추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는 불가리 남성 전용 매장과 명품시계 입문용으로 적합한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몽블랑 등 하이주얼리&워치를 명품 남성 의류 카테고리와 함께 구성했다. 이러한 조닝 구성으로 최근 명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남성들의 명품의류 구매가 하이주얼리&워치로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 웨스트 4층의 ’21년 매출은 ’20년대비 33% 신장하였고, 올해 1월 매출은 전년 1월 대비 51% 신장했다. 특히, 30-40대 남자들의 명품 소비가 빠른 속도로 증가해 지난해 명품관 30-40대 남성들의 명품 매출이 ’20년 대비 53% 신장했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 남성 특화층  완성
갤러리아백화점 명품 남성 특화층 완성

 

한편, 명품관 이스트 4층에도 지난 1월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 ‘제이콥앤코’와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 브랜드 ‘글렌피딕’이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오픈, 전문 바텐더가 제공하는 고급 싱글몰트 위스키를 바에서 체험하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