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한항공x플레이모빌 피규어 출시
상태바
이마트, 대한항공x플레이모빌 피규어 출시
  • 유정열
  • 승인 2022.02.0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승무원/조종사/정비사 모형 플레이모빌 피규어 3종, 각 1만2000원 판매
키덜트 제품 플레이모빌, 레고, 건담 등 인기, 매출 전년비 최대 5.7배 증가

이마트가 대한항공과 플레이모빌이 협업한 승무원/조종사/정비사 피규어 3종을 판매한다.

이마트에서 키덜트족을 위해 출시한 이 제품은 대한항공이 피규어 완구로 유명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대한항공의 승무원, 조종사, 정비사의 실제 모습 그대로를 본 떠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대한항공 직원들의 유니폼, 장신구 등 외형뿐 아니라 기내 카트, 무전기, 정비 공구 등 직원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들도 실제와 흡사하게 만들어 키덜트족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가격은 3종 각 1만2000원으로 전국 이마트 매장과 대한항공의 이스카이숍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플레이모빌은 정교하고 고증이 뛰어난 피규어 제품을 다수 출시해 유명한 곳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키덜트족에게도 사랑받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이번 대한항공 피규어 역시 출시 전부터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실제로이마트에서 플레이모빌 제품은 지난 2021년 매출이 전년대비 5.7배 가량 증가했고,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에는 매출이 38배 증가한바 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단독 판매했던 ‘XXL 피규어 산타’와 ‘크리스마스 캐리케이스’는 2천5백여 개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플레이모빌뿐 아니라 키덜트족이 사랑하는 레고 제품 역시 인기다.이마트에서 지난해 블록 완구 전체 매출이 약 5% 성장하는 가운데 레고 제품은 12%나 늘어나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그 밖에도건담, 피규어 등 제품군도 21년 12월 전년 대비 각각 20%와 14% 성장하는 등 키덜트 상품들은 전반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레고에서도 90년대 유행한 드라마 프렌즈나 사인필드 등을 소재로 한 블록이나 꽃다발, 타자기 같은 키덜트향(向)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다.

키덜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5000억원대에서 지난해 1조6000억원까지 성장했고, 최대 약 11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대한항공 플레이모빌 상품컷
대한항공 플레이모빌 상품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