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영업이익 각각 전년비 24% 성장… ‘2년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
SPC삼립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고 새로운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SPC삼립은 20일 2021년 4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분기 사상 최대 실적으로 2년 연속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한 수치다. 2021년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9470억, 658억으로 전년대비 15.9%, 28.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의 양대 축인 베이커리와 푸드사업이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라인 유통 플랫폼 확대로 온라인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33% 성장한 963억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SPC삼립은 베이커리와 푸드, 온라인과 오프라인, B2B와 B2C를 아우르는 ‘옴니 푸드플랫폼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 2024년 매출 4조, 영업이익 1,100억(연결기준)을 달성하겠다는 새로운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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