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지난해 영업익 282억원… 사상 최대
상태바
LS전선아시아, 지난해 영업익 282억원… 사상 최대
  • 정영선 기자
  • 승인 2022.01.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전선아시아 베트남법인 공장 전경 (사진제공=LS전선아시아)
LS전선아시아 베트남법인 공장 전경 (사진제공=LS전선아시아)

LS전선아시아는 17일 작년 연결 실적이 매출 7435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75% 증가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인한 베트남 봉쇄정책에도 불구하고 신사업을 중심으로 저력을 보였다는 평가다.  

LS전선아시아 관계자는 "베트남 정부의 전면 봉쇄 정책으로 프로젝트 수주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도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과 버스덕트 등 신사업 수익성이 궤도에 오르면서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베트남 경기 회복과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고성장으로 고부가 전력 프로젝트의 수주가 증가할 것"이라며 "UTP(인터넷 랜선) 설비 증설을 통한 통신 제품 판매 확대와 버스덕트 신규 제품의 출시 등에 힘입어 금년도에도 재차 최대실적을 경신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LS전선아시아는 최근 수주를 늘리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싱가포르 시장에 6500만달러(약 744억 2150만원) 규모의 배전급 전력 케이블을 납품하기로 한 데 이어 베트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에 두 차례에 걸쳐 약1000만달러(약 119억 1100만원) 규모의 해저케이블을 납품하기로 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LV(저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만든다.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중압), LV(저압) 전력 케이블, 빌딩와이어 및 버스덕트,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