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그룹,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 달성 계획 선포
상태바
AIA그룹,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 달성 계획 선포
  • 김성숙
  • 승인 2022.01.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생명, HLBL 숲 프로젝트 통해 국내서도 세계 1위 생보사 ‘ESG 경영’ 이어갈 계획
AIA그룹, 기존 일정보다 7년 앞당겨 탄광 및 석탄화력발전 관련 투자 포트폴리오 전면 처분

 

AIA그룹이 2050년까지 탄소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2050년까지 탄소배출량 제로 목표는 AIA생명도 실천해야 하는 중요한 약속이다. 

AIA그룹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 달성 계획 선포  지난 10일 AIA생명은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진곤 서울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AIA그룹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 달성 계획 선포 지난 10일 AIA생명은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진곤 서울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AIA는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탄소중립 목표를 발표하게 됐다. 이번 선언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고 아시아 전역이 지속 가능하면서도 더욱 건강한 발전을 이루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IA생명은 우리나라 환경부가 파리기후변화협약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7% 감축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일환으로 AIA생명은 국내에서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올해부터 'HLBL((Healthier, Longer, Better Lives) 숲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AIA생명은 지난 10일 사랑의 열매와 'HLBL 숲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1억원의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 김진곤 서울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IA 생명은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달성해 나가고자 올해부터 대한민국 도심 곳곳에 녹지대를 조성해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