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을 위한 협약
상태바
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을 위한 협약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2.01.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자원 선순환 협약 맺고 지속 가능한 환경 위해 노력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

상하목장과 WWF-Korea 는 5일 협약식 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상하목장 이진석 본부장, WWF 홍윤희 사무총장)
상하목장과 WWF-Korea 는 5일 협약식 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상하목장 이진석 본부장, WWF 홍윤희 사무총장)

 

상하목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협업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매일유업과 상하목장은 WWF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은 물론, 우유팩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사업을 벌인다. 

특히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PET 경량화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우유팩 재활용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자원 선순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추산에 따르면 올 한 해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60톤 저감하고, 종이팩 46톤을 수거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6톤가량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