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잘나가네, 신(新)년에는 더 신(辛)나게
상태바
매운맛 잘나가네, 신(新)년에는 더 신(辛)나게
  • 유정열
  • 승인 2021.12.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국내 가장 매운 라면 선보인다
 스코빌 지수 15,000SHU 극한 매운맛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 기획 선봬

 

매운라면 구매 이미지
매운라면 구매 이미지

이마트가 지난 2021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운맛 제품을 찾는 수요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1년 1월부터 12월 30일까지 대표 매운맛 제품인 ‘불닭/핵불닭’ 소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6.8%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와사비 매출은 27.6%, 칠리 소스 15.5%, 고추장 매출은 5.4% 신장했다.

특히, 해당 기간 봉지 라면 전체 매출은 1%가량 신장했으나 불닭볶음면/틈새라면/앵그리 너구리 등 대표 매운 라면류 매출은 7% 가까이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내식 수요가 증가하고,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오는 1월 3일(월)부터 12일(수)까지 약 10일간 농심/오뚜기/팔도/삼양/금비유통의 대표 매운 라면 17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새해에는 신(辛)나게'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스코빌 지수 15,000SHU의 극한 매운맛 라면인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4입)'을 4,980원에 기획해 선보인다.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 맛을 자랑하던 기존 틈새라면에서 매운 맛과 건더기 스프를 강화한 제품으로, 약 10,000SHU 스코빌 지수의 '틈새라면 빨계떡' 제품 대비 스코빌 지수를 1.5배 강화했다.

이는 지난해 매운 라면으로 화제를 모았던 금비유통의 '불마왕라면(14,444SHU)’ 보다도 높은 수치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팔도 틈새라면 3종(빨계떡/매운김치/볶음면)과 삼양 불닭 4종(불닭/까르보/로제/4가지치즈)을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농심과 오뚜기 라면 행사 제품을 2개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한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유제품 연계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치즈/우유/쿨피스/아이스크림 등 9종의 유제품 행사 상품을 매운 라면 행사 상품과 동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