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현대百과 시너지 높인다 ...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상태바
현대렌탈케어, 현대百과 시너지 높인다 ...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 유정열 기자
  • 승인 2021.1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중동점에 ‘현대큐밍’ 매장 오픈 …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제품 라인업 및 서비스 품질 강화 … “현대백화점·현대리바트 등 그룹사 시너지 높일 것”

'현대렌탈케어가 현대백화점 등 그룹사와 손잡고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 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현대큐밍 매장 전경
현대백화점 중동점 현대큐밍 매장 전경

여기에 서비스 인력 증원과 제품 라인업 확대 등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지난달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과 중동점에 ‘현대큐밍’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신규 오픈 매장에서는 현대큐밍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음식물처리기 등 20여 종의 렌탈 가전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렌탈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이색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펫 가전’ 제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대표적인게 자동으로 배설물을 처리해주는 고양이 화장실 ‘라비봇2(O-L310W0A)’로 매장에서는 배설물을 분리해 처리하고 모래도 보충하는 과정을 시연한다. 아울러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자택에 제품을 무료로 설치해주고 2주간 직접 사용해본 뒤 구매 할 수 있는 체험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현대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프리미엄 유통망을 점진적으로 늘리고, 현대리바트‧현대L&C 등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광역권을 중심으로 숍인숍 매장 등 다양한 형태의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그룹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내년까지 현대백화점·현대리바트·현대L&C 등 그룹 계열사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총 4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특히, 현대렌탈케어가 백화점 등 프리미엄 유통망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는 건 차별화된 브랜드 고급화 전략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또한 위생가전 신제품 등 코로나19로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렌탈케어는 공기청정 살균기 렌탈 제품을 선보이고, 설치가 자유로운 건조형 음식물 처리기와 라비봇 고양이 목걸이 등 신규 렌탈 제품 5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현대렌탈케어는 위생·살균 기능을 강화한 정수기 ‘큐밍 더퓨어 알파 시리즈’를 비롯해 구리 항균 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 ‘현대큐밍 더케어 타워’ 등 위생가전 렌탈 제품 10여 종을 올해 새롭게 출시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인력 충원에도 나선다. 현대렌탈케어는 ‘큐밍 케어 매니저’, ‘엔지니어’ 등 서비스 인력을 내년까지 30% 이상 늘리고,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도 신설해 대면 서비스 품질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서비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도입한 ‘온택트(Ontact, 온라인을 통해 대면한다는 의미의 신조어) 방식’의 상담 서비스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올 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와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A/S 상담을 제공하는 ‘라이브 상담 서비스’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 조직도 신설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현대큐밍’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뿐만 아니라 고품격 서비스 운영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분야별로 현대백화점과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