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5년 연속 APEX 5성 등급 취득 쾌거
상태바
대한항공, 5년 연속 APEX 5성 등급 취득 쾌거
  • 이진욱 기자
  • 승인 2021.12.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항공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돼 로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한 비영리단체로 미국 뉴욕에 소재하고 있다.

이들은 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APEX 측은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 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지난 2018년 평가 시작부터 5년 연속 선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