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부회장 내정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부회장 내정
  • 이진욱 기자
  • 승인 2021.10.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수 (주)LG 부회장. 사진제공=LG
권영수 (주)LG 부회장. 사진제공=LG

권영수 ㈜LG 부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으로 선임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권영수 부회장을 신임 CEO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권영수 부회장은 지난 1979년 LG전자 기획팀에 입사해 재경부문장 사장을 맡은 후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배터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높고, 고객과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권 부회장은 구광모 회장이 가장 신뢰하는 경영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인사와 관련해 "성장 기반을 탄탄히 해 글로벌 1등 배터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라며  "중요 전환기에 새 CEO가 구성원들의 구심점이 돼 시장 지배력을 확고히 하고 시장에 신뢰를 주는 것이 절실하다는 데 이사회가 의견을 같이하고 권 부회장을 선임됐다"고 설명했다.

LG그룹 측 역시 "그룹의 중요한 핵심사업인 배터리 사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서 중국 등 경쟁기업과 격차를 벌리며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경영자를 선임해야 한다는 구광모 회장의 의지와 믿음이 담긴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