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와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출시
상태바
서울장수,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와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출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1.09.2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라벨에 ‘막걸리와 함께한 나의 청춘’을 주제로 한 고객 사연 담아
달빛인생 인스타그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에서 2차, 3차 이벤트 진행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사진제공:서울장수)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사진제공:서울장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는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와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 막걸리와 관련된 고객들의 사연을 제품 라벨에 적용한 세상 하나뿐인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 8월 ‘막걸리와 함께한 나의 청춘’을 주제로 키크니와 협업하여 진행한 이벤트에서 채택된 고객 사연을 라벨에 담았다. 사연 응모 이벤트는 서울장수 달빛인생 인스타그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로 응모 받았다. 첫사랑, 부모님과의 이야기, 대학시절 이야기, 인생 첫 막걸리와 관련된 이야기 등 다양한 사연이 몰리며 큰 관심을 끌었다. 선정된 단 한 편의 이야기는 솔직 담백한 일러스트로 공감을 자아내는 인기 작가 키크니가 직접 삽화로 작업했다.

이번 1차 스페셜 패키지에 담긴 사연은 해병대 입대 전 아버지와 마음을 나눈 청년의 인생 첫 막걸리와 관련된 가슴 뭉클한 사연이다. 무뚝뚝한 경상도 아버지를 둔 아들이 막걸리 3병과 함께 처음으로 아버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은 순간의 감동을 전한다. 대한민국 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버지와의 첫 술자리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담았다는 호평과 함께 선정되었다. 사연이 선정된 고객은 “이벤트에 참여하며 아버지와의 추억을 다시 한 번 회상할 수 있어 좋았는데, 제품으로까지 출시되어 더욱 설렌다”며 기대감을 비췄다.

해당 사연은 라벨 외에도 키크니 특유의 감성을 담은 인스타툰으로 제작되어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인막키크니1차'를 검색하면 인스타툰을 감상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제품 라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툰을 본 한 소비자는 “아버지의 커다란 어깨와 뒷모습이 그리워져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다”는 공감을 표하며 “인생막걸리처럼 따뜻한 응원을 받은 것 같다”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총 3개의 시리즈로 제작되는 키크니 콜라보 인생막걸리 후속 제품은 10월, 12월에 거쳐 출시될 예정이다. 나의 연인, 친구 등을 주제로 2차, 3차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수 달빛인생 인스타그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인생의 희노애락을 함께하는 인생막걸리처럼 고객 분들의 인생에 있어 의미가 있었던 순간을 담고자 이번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고객 분들이 보내주신 이야기들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분들의 공감도 크게 얻었던 만큼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에 담긴 사연을 통해 고객들도 위로와 응원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막걸리는 알코올 5%의 저도수 막걸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에는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맛이 주를 이루고, 시간이 지날수록 풍성해지는 자연 탄산으로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밀과 쌀의 황금 조합을 통해 기분 좋은 단맛이 느껴져 목 넘김이 부드럽다. 인생막걸리는 출시 4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올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630만 병을 돌파하며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