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문화센터도 아트에 빠지다…가을학기 문화센터 프로그램에 아트강의 눈길
상태바
갤러리아百, 문화센터도 아트에 빠지다…가을학기 문화센터 프로그램에 아트강의 눈길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1.08.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 8월 19일까지 스튜디오 콘크리트와의 협업 아트 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광교에서 8월 19일까지 스튜디오 콘크리트와의 협업 아트 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갤러리아백화점)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최근 백화점에서 미술 작품이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으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에서도 미술품 컬렉팅 문화와 경매 등을 다룬 강좌를 강화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8월 31일까지 가을학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 관련 프로그램들이 대거 개설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광교와 대전 문화센터에서는 ‘이안아트컨설팅’과 손을 잡고, 올해 9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의 개요 및 역사와 주요 작품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개설했다.

더불어 최근 국내 기업 일가를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기증된 컬렉션의 미술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다뤄보는 강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명화와 함께하는 매직 토크 콘서트 △크리스티 홍콩 수석 경매사가 알려주는 미술 시장 강의가 광교 문화센터에서, 그리고 △아트 컬렉팅 재태크 △한국 미술품 컬렉션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대전 타임월드 문화센터에서 고객을 맞이한다.

미술 주제 외에 이색 프로그램으로는 대전 타임월드에서 초등학교 3-6학년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연구진 및 학부생들과 함께 진행하는 과학 체험 및 멘토링 클래스를 선보인다. 그리고 광교 문화센터에서는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컬렉팅과 리셀 등에 중점을 둔 인테리어 및 플라워 클래스 등이 준비됐다.

한편 갤러리아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아트 프로젝트 ‘사이사이’ 전시의 메인 작가 권철화씨가 오는 8월 17일 광교 문화센터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그림을 감상 및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많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문화센터 강의 개설에 대한 고객 요청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