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계대사에 백지아 前 주 제네바 대사 임명
상태바
국제관계대사에 백지아 前 주 제네바 대사 임명
  • 박영심
  • 승인 2021.07.2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지아 국제관계 신임 대사.
백지아 국제관계 신임 대사.

서울시는 제20대 국제관계대사에 백지아(白芝娥, 58) 전(前) 주 제네바 대사를 7월 23일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백지아 신임 대사는 앞으로 서울시 국제관계대사로 근무하면서 외교 분야에 대한 폭 넓은 식견과 경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해외도시와의 교류, 국제회의 개최 및 국제기구 유치 등 서울시 국제교류 전반에 대해 자문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도시·교통·기후변화 대응 등 서울시 우수정책을 세계에 공유해 서울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백지아 신임 대사는 36년 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외교‧안보 분야에 두루 정통한 국제관계 전문가라는 평을 받는다.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외교부 입부 후 ▴국제기구국장 ▴주 유엔(UN) 차석대사 ▴국제안보대사 ▴기획조정실장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장▴주 제네바 대사 등을 역임했다.

특히, 서울시 국제관계대사 임명 직전 주 제네바 대사 시절에는   유엔 인권이사회, 세계무역기구(WTO), 세계보건기구(WHO) 등 제네바 현지에 소재한 다수의 국제기구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해 활약하는 한편, 국제노동기구(ILO) 정부그룹 의장 등을 역임하면서 국익 증진과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해 힘써 왔다.

백지아 대사는 “서울시의 국제 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국제관계대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