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추미애와 함께 물러나면 징계 없다고 사퇴 압박"
상태바
윤석열 "추미애와 함께 물러나면 징계 없다고 사퇴 압박"
  • 박영심
  • 승인 2021.07.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추미애 장관과 함께 물러나면 징계는 없는 것으로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퇴를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윤 전 총장은 지난 7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과 중대범죄수사청 설립을 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김경수 경남지사 등이 작정하고 추진하려는 것을 보고 검찰을 떠나는 게 낫겠다고 판단했다"고도 밝혔다.

윤 전 총장은 "7월24일까지 총장 임기를 마무리하려 했지만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사건에 대한 굉장한 압력에 더는 남아 있을 수 없었다"고 했다.

이어 "나에 대한 두번째 직무정지도 지난해 12월24일 풀고 신현수 당시 민정수석과 인사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중이었는데 월성원전 수사팀의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내가 재가하자 박범계 장관이 신 수석도 패싱하고 검찰 대검검사(검사장)급 인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구속영장 청구가 당연한 사안이라 수사팀 의견을 검찰총장이 거부하고 불구속 지시를 내릴 순 없었다"고 했다.

과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를 앞두고 문 대통령에게 독대를 요청했다는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의 주장에 대해선 "내가 무슨 원한이 있다고 그렇게 하겠나"라며 "사모펀드 내사 진행 주장은 거짓말이고, 대통령 독대는 물론 뵙고 싶다는 이야기조차 한 적 없다"고 밝혔다.

처가와 관련한 의혹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누구나 동등한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고 가족이라도 예외가 될 수는 없다"고 재차 밝혔다.

다만 "집사람에 대한 이런저런 주장도 이미 허위사실 명예훼손으로 대법원에서 유죄판결이 난 것들이 많다"고 했다. 장모의 법정 구속에 대해선 "장모 일은 장모 일이고, 제가 걸어가는 길에 대해선 국민들께서 판단하실 걸로 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