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MZ세대 커리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상태바
한국씨티은행, MZ세대 커리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 김진수
  • 승인 2021.07.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7월 3일 서울 성동구 소재 헤이그라운드에서 온라인 포럼 ‘임팩트커리어.zip(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소수의 현장 참석자와 200명이 넘는 온라인 참석자가 실시간으로 참여한 이번 포럼은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가 주관하고 씨티재단에서 후원하는 ‘임팩트커리어 Y(Youth)’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사진=한국씨티은행.

 

‘임팩트커리어.zip(집)’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1~2003년생)에게 커리어를 위해 중요한 키워드들 찾아 압축적으로 들여다보고, 자신의 향후 커리어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준비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총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MZ세대가 일을 통해 자신만의 영향력과 성장기회를 찾고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는 방법에 대해 발전적인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인 올해 하반기에 진행될 임팩트커리어 Y 10기에 대한 소개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소셜벤처, 비영리단체,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고,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MZ세대들이 직접 패널로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포럼을 온라인으로 참석한 박수민 씨는 “단순히 생계를 위한 일이 아닌 일의 의미를 찾고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MZ 세대가 일의 의미를 되짚어보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포럼과 같이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