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캠핑 페스타’ 특집전 열어!
상태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캠핑 페스타’ 특집전 열어!
  • 김해나
  • 승인 2021.06.14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7일(목)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연이어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캠핑 필수 용품을 선별해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캠핑 원데이 특집전을 기획했다. 또한 치열해진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이색 및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캠핑 페스타’는 오는 17일(목) 오전 11시부터 360분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야외에서 펼치는 캠핑 감성’을 콘셉트로, 인기 캠핑상품 판매는 물론, 식품 전문 쇼호스트들의 쿡방 및 먹방 도전, 캠핑장 현장 진행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1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첫 상품은 ‘엘라이브’에서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는 ‘프레시지’의 ‘냉동 삼겹살 및 부대찌개(총5팩)’로, 진주양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쿡방, 먹방에 도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자연에서 식탁까지’의 ‘촉촉통통 건어물 7종’, ‘블루필 넥밴드 선풍기’를 최대 20% 할인가 판매한다. 오후 6시부터는 180분 동안 김민영, 권예슬 쇼호스트가 남양주 캠핑장에서 생중계로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버팔로’의 팝업 텐트, 그늘막, 시트, 수납가방을 한 세트로 구성해 8만원대 특가에 판매하며,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미카엘 돈마호크’ 등 캠핑장비 및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 ‘엘라이브’ 리뉴얼 기념 ‘업글데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엘라이브’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 스트레이트너(2명), 에어팟 프로(4명), 미로 무선 선풍기(6명) 등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모바일 TV 채널명을 ‘엘라이브’로 변경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 명품 등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 결과, 모바일 생방송 평균 유입 고객은 전년 동기(5/1~6/7)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코로나19로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TV를 통해 캠핑장비부터 먹거리까지 캠핑상품을 하루 동안 연이어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하게 됐다”며, “쇼호스트들의 먹방, 현장 생중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는 만큼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쇼핑의 즐거움까지 충족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