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해외 버즈량 2 배ㆍ 매출 14% 증가
상태바
신라면 해외 버즈량 2 배ㆍ 매출 14% 증가
  • 김진수
  • 승인 2021.05.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Sprinklr( 스프링클러) 와 함께 글로벌 SNS 에서 신라면이 언급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Sprinklr 는 2009 년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및 SNS 상의 정보를 취합 ? 분석하는 회사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Sprinklr 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4 월부터 올해 3 월까지 1 년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 레딧, 블로그 등 주요 SNS 미디어에서 영문으로 ‘Shin Ramyun( 또는 Shin Ramen)’ 이 언급된 건수는 총 47,700 여 건에 달한다. 이는 1 년 전 24,200 여 건에 비해 약 2 배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신라면의 해외 매출도 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데 이어 올 1 분기에도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해 1 억 1,200 만 달러를 기록했다.

농심 신라면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번진 홈쿡(Home Cook) 트렌드를 타고 신라면이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가운데 간편하고 맛있는 신라면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