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싱가포르 시장  대규모 케이블 공급  
상태바
LS전선아시아, 싱가포르 시장  대규모 케이블 공급  
  • 김진수기자
  • 승인 2021.03.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500만 달러 규모 배전급 전력 케이블 2년간 납품  
- 베트남 전력 케이블 수출 사상 최대 규모 계약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기자]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자회사인 LS-VINA 가 싱가포르 시장에 배전급 전력케이블을 3월부터 2년간 납품 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6천5백만 달러(약 732억원) 으로 지난 해 LS전선아시아의 2020년 매출 5,796억원의 약 13%에 해당된다. 이는 베트남 전력 케이블 수출 사상 최대 규모의 계약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전력 케이블은 싱가포르 도시 전역의 공장 및 빌딩에 공급되는 노후 전력망 교체용 으로 사용된다. 

LS전선아시아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그동안 다져온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장기 공급권을 따낼 수 있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어 실적이 저조하였으나,  작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온 베트남 내수 및 해외 수주 증가와 구리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올해 실적은 최대실적을 달성하였던 2019년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밝혔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이며, 베트남 내수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약 22%) 을 차지하고 있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중압) 전력 케이블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