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2020 ESG 보고서 통해 환경분야 목표 강화
상태바
BAT, 2020 ESG 보고서 통해 환경분야 목표 강화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1.03.1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SG는 기업 비전 ‘더 나은 내일’을 이루기 위한 핵심 동력   
- 2050년까지 탄소 중립 실현 및 2030년까지 100% 재생 전기 에너지 사용
- 2025년까지 전세계 생산 거점에서 수질관리동맹(AWS) 인증 및 매립폐기물 0% 달성 
- BAT 코리아, 본사 전략에 맞춰 ESG 경영을 실천하는 성숙한 기업으로 성장중
BAT ESG Report 2020
BAT ESG Report 2020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기자] BAT코리아는 오늘, BAT 그룹의 2020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하며 환경분야에 강화된 핵심 목표를 발표했다.

지난 해 2030년까지 모든 사업 활동에서 발생한 배출 가스에 대한 탄소 중립 계획을 발표한 BAT 그룹은 이번 발표를 통해 배출가스 저감 범위를 전체 사업 분야로 확장해 2050년까지 전 사업 내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파트너 협업을 기후 변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담배 농가에도 탄소 발생 저감 농법을 장려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수자원 재활용 목표를 예정보다 빨리 달성함에 따라, 기준을 상향 설정해 2025년까지 수자원의 30%를 재활용한다는 새로운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2025년까지 모든 생산 공장에서 수질관리동맹(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 인증을 100% 완료할 계획이다. BAT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수질관리동맹 인증으로 BAT그룹의 수질 관리 역량을 입증받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한 노력의 결과, ESG 보고서 발표

BAT 그룹은 지난 20여 년간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작년 3월, 기업 목표인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실현하기 위한 장기적인 ESG 목표를 발표했다. 지난 1년 동안 이뤄낸 유의미한 주요 성과를 2020 ESG 보고서에 담았다. ▲전세계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 총 1,350만 명 달성 (2020년 말 기준/전년 대비 300만명 증가)▲2020년 비연소 제품군 매출 전년 대비 15% 증가▲지 비중 26% 달성 (전년 대비 10%á) 및 전체 탄소 배출량 30% 이상 저감▲여성 임원 비율 38% 달성

BAT 그룹 잭 보울스(Jack Bowles) CEO는 “우리는 현재 중요한 변화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BAT를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ESG 보고서는 BAT가 일궈낸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특히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하고자 보다 확장된 목표를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영역에 걸쳐 더 확대된 ESG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AT는 궁극적으로 회사의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환경 및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AT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위해성 저감 제품군으로 전환하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AT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19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에 등재되었으며, 담배 회사로는 유일하게 2020 DJSI 월드 인덱스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MSCI 지수 BBB등급, 영국 탄소공개 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A 리스트에 포함됐다.

 

BAT코리아의 ESG 활동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이한 BAT코리아는 그룹 차원의 전략에 발맞춰 ESG 경영을 실천하는 성숙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경남 사천에 위치한 제조공장은 부지 내 태양광 발전 시설을 도입해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예정이며, 공장 오폐수를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생산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BAT 코리아는 제품 생산과 유통 전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방침이다.

BAT 코리아는 한국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청년 인재 육성 캠페인 ‘두드림’ 및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하는 ‘한부모가정 자립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국내 NG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등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이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 담배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