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농촌 재능나눔대상」 수상자 온라인 공모
상태바
제5회 대한민국 농촌 재능나눔대상」 수상자 온라인 공모
  • 이진욱 기자
  • 승인 2020.03.0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이상 농촌에서 재능을 나눈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스마일재능뱅크에서 접수

◦농촌 행복을 키운 재능 나눔 우수실천자를 찾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한「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공모한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한「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공모한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진욱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농촌에서 재능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온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한「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 수상자를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공모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대상」은 전국 농촌지역에서 본인의 재능을 나누어 농촌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온 나눔인을 발굴하고 포상하며 농촌 재능나눔을 확산시키고 있다.

응모자격은 농촌재능나눔 각 분야별로 3년(농정·국회포상)에서 5년(정부포상) 이상 활동한 개인이나 단체로, 스마일재능뱅크에서 응모서류를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지역공동체 및 경제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으로 개인이나 단체 각 1개 부문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은 농촌재능나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실적검증과 현장실사 등을 거쳐, 개인은 일반인으로서 드러나지 않게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 경우, 단체는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재능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경우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단 수공기간, 재포상 금지기간 등 응모제한 사항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포상 규모는 대통령 표창(2점), 국무총리 표창(2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17점), 국회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 표창(3점), 공사 사장 표창(8점) 등 총 32점으로, 11월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식 사장은“작고 소소한 일부터 특수한 전문기술까지 재능을 나누며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을 키워온 우리 주변의 개인과 단체를 적극 추전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