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입맛 사로잡는 식음료 아이템 추천
상태바
추운 겨울 입맛 사로잡는 식음료 아이템 추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0.01.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식음료 업계는 겨울철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다양한 겨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겨울 대표 간식하면 호호 불어먹는 군고구마와 따뜻한 호빵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뿐만 아니라 겨울 입맛 돋우는 맛있는 음식에 상쾌함을 곁들일 수 있는 환상의 궁합 자랑하는 제품도 찾게 된다. 겨울철 대표 건강 간식인 고구마를 더한 제품부터 추운 날씨도 견뎌낼 만큼 한입만 먹어도 입안 가득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까지 올 겨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을 소개한다.

■ 겨울에도 상쾌한 탄산으로 겨울 대표 간식부터 한식까지 환상 궁합 자랑하는 ‘스프라이트’

코끝 시린 겨울에도 상쾌한 탄산으로 느끼한 서양식, 담백한 한식, 이색적인 퓨전 한식, 달콤한 겨울 간식 고구마, 호빵 등 어떤 음식과도 어울리는 환상적인 맛의 케미 자랑하는 ‘스프라이트’를 추천한다. 코카-콜라사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Sprite & Meal’ 캠페인을 통해 상쾌한 스프라이트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쿨하게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쌓여가는 업무와 스트레스 때문에 속은 답답하고, 지친 몸과 피로를 가뿐이 날려버릴 방법으로 퇴근 후 직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 즐기는 것을 제안한다.

이번 ‘Sprite & Meal’ 광고 모델은 평소 먹는 모습도 사랑스러운 ‘원조 먹방 요정’ 가수 겸 배우 혜리. 혜리는 공개된 TV 광고에서 지친 표정으로 스트레스 받는 회의를 마치고 나오면서 ‘나 오늘 진~짜 맛있는거 먹을거야!’라며 친구들과 함께 레스토랑으로 향한다. 친구들과 찾은 레스토랑에서 ‘먹잘알 요정’답게 한식부터 웨스턴 음식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주문하고, 맛있는 음식에 잘 어울리는 상쾌한 탄산이 매력적인 스프라이트도 함께 주문해 음식을 먹기 전 기대에 찬 모습을 보여준다. 스프라이트 한 모금에 맛있는 음식 한입을 즐기며 지친 하루의 몸과 마음을 쿨하게 푸는 맛있는 시간을 즐긴다.

■ 겨울 대표 간식 고구마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호박고구마맛 우유’, ‘고구마 디저트 6종’

겨울 대표 영양 간식으로 주목 받는 고구마. 최근 다양한 식음료 제품에 건강한 단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고구마를 더한 제품이 인기다. 빙그레는 다섯 번째 한정판으로 달콤한 고구마의 맛을 구현한 ‘호박고구마맛 우유’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나나맛 우유의 시그니처 단지 모양 용기를 사용해 ‘단지가 궁금해’ 시리즈 제품이다.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 우유에 새로운 맛을 더해 출시한 제품으로 고구마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편의점 CU에서는 2030 여성들이 주요 고객인 디저트 카테고리에 고구마를 활용한 디저트 시리즈 6종을 선보였다. 자색고구마를 그대로 재현한 비주얼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구황작물 고구마빵’은 출시 직후부터 SNS 이슈 상품으로 떠오른 인기 제품이다. 이 외에도 고구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고구마 크림에 고구마 큐브를 섞은 ‘고구마롤케이크’, 미니슈 안에 고구마 크림을 담은 ‘꾸덕슈 고구마’, 고구마 무스와 생크림을 겹겹이 쌓은 ‘고구마 한입 샌드’, 고구마 무스를 두툼하게 올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미니케이크’, 마스카포네 치즈와 고구마 무스와 생크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고구마 티라미수’가 있다.

■ 추운 겨울 바람도 녹일 만큼 달콤한 맛 ‘허쉬초코호빵’, ‘벨지안 초콜릿’

찬바람 부는 겨울만 되면 추위에 몸과 마음을 녹일 달콤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SPC삼립은 겨울 대표 제품인 ‘삼립호빵’에 다양한 맛을 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는 젊은 층을 겨냥해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해 달콤한 초콜릿을 듬뿍 담은 ‘허쉬초코 호빵’을 출시했다. 허쉬초코호빵은 초코카스타드에 헤이즐넛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과 씹는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엔젤리너스는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칼리바우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벨지안 초콜릿’ 한정판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벨지안 초콜릿’은 칼리바우트의 프리미엄 초콜릿을 사용해 진하고 깊은 맛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벨지안 초코 음료 3종은 초코와 우유가 섞인 ‘밀크 초코’와 카카오 초콜릿이 들어가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다크 초코’,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코와 흑당시럽이 섞인 ‘흑당 초코’가 있다. 초코 음료 3종과 더불어 진하고 촉촉한 초콜릿 필링의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도 함께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