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외식 트렌드는 편리미엄?! ‘배달’ 서비스 승승장구
상태바
2020 외식 트렌드는 편리미엄?! ‘배달’ 서비스 승승장구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01.0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2020 외식 트렌드로 ‘편리미엄’이 떠오르고 있다. 

편리미엄은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면 금액을 더 지불하더라도 편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으로, 편리성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뜻을 지닌다. 특히, 바쁜 일상 속 부족한 시간과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는 다양한 편리미엄 제품이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프리미엄 메뉴를 편리한 서비스로 제공하며 편리미엄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다. 특히, 날로 성장하는 배달 서비스는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프리미엄 메뉴를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외식 매장에서도 주문과 서빙을 로봇을 통해 메뉴를 제공하는 등 각종 편리한 기능을 도입했다. 간단한 조리로 손쉽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과 손질된 재료와 조리 방법을 동봉해 요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밀키트도 인기다.

▲ 전국에서 속 편한 배달을 만나보세요~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배달 서비스 전 매장 확대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지난 11월 일부 매장에서 처음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후 점차 배달 가능한 매장을 늘려와 전국 약 1500개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매장에서 정성껏 쑨 죽을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본아이에프의 공식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앱 및 홈페이지 화면 속 ‘일반 주문’, ‘주문하기’ 탭을 선택 후 원하는 배송지를 입력하면 반경 1km 이내의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 매장이 배달 가능 매장으로 표시된다. 주문 매장을 선택 후 죽, 비빔밥, 장조림 등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를 배달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달비의 경우 매장별로 상이하다.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는 대대적인 배달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는 2월 29일까지 본오더로 처음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3천 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발급 후 30일 이내 사용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주문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편안하게 집에서 본죽을 즐길 수 있는 배달 서비스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과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안방에서 만나는 베이커리! 파리바게뜨, ‘파바데이’도 ‘파바 딜리버리’로 즐기세요

지난 2018년 9월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파리바게뜨는 매월 1일 전국 매장에서 총 1만 3천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3천 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제빵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시작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 빵, 샌드위치, 음료 등 파리바게뜨의 주요 제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기요와 같은 배달 앱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과 브랜드 고유의 멋을 살려 정교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 ‘잇케이크(It Cake)’의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도 시작했다. 잇케이크는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 리얼 캐롯 케이크, 바스크 치즈 등 총 4종이다. 홀케이크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크기만 줄여 소수의 인원이 즐기기에도 충분한 ‘잇디저트(It dessert)’도 딜리버리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잇디저트는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미니, 리얼 캐롯,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 서빙 로봇에 전기차까지? BBQ, 업계 최초 고품격 편리미엄 카페형 매장 ‘헬리오시티점’ 오픈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외식 매장도 주목할만하다. BBQ가 이번에 처음 선보인 편리미엄 카페형 매장 송파구 ‘헬리오시티점’은 인테리어와 최첨단 디지털 IT로 4차 산업시대의 대표적인 외식 공간을 표현했다. ‘미래∙우주∙기계∙인간’이라는 콘셉트로 세계를 넘어 범우주적인 발전을 표현하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기존 매장과 차별화했다.

또한, 주문부터 서빙까지 무인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손님의 식탁에 로봇이 치킨을 서빙해주는 ‘푸드봇’, 자리에서 직접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는 ‘태블릿 오더’, 셀프 주문시스템인 ‘스마트 키오스크’ 등을 갖췄다. ‘그랩앤고(Grab&Go)’ 시스템을 통해 햄버거, 샌드위치, 요거트, 컵수프, HMR 제품 등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매장 곳곳에 설치된 8대의 DID 모니터를 통해 BBQ 브랜드 역사 및 제품 정보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 집에서 즐기는 일품요리!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2종 출시

간단한 조리 방법을 거쳐 일품요리를 즐길 수도 있다. 신세계푸드는 요리연구가 문성실의 레시피와 올반의 제품 개발력을 접목, ‘올반 에어쿡 멘보샤’, ‘올반 에어쿡 미니 찰핫도그’ 등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 간편식 2종을 선보였다. 요리연구가 문성실은 ‘에어프라이어 119 레시피’의 저자로, 국내 에어프라이어 도입 시기부터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올반 에어쿡 멘보샤는 바삭한 식빵 사이에 통새우를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탱글한 식감을 살린 중식 새우 토스트다. 매콤달콤한 스위트칠리소스가 동봉됐으며, 고급 요리인 멘보샤를 1만 원도 되지 않은 실속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올반 에어쿡 미니 찰핫도그는 부드럽고 쫄깃한 찹쌀 빵 속에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탱글탱글한 소시지가 들어있어 간식으로 제격이다. 에어프라이어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출시돼 조리도 간편하다.

▲ 오랫동안 보관 가능한 요리 비밀 치트키! 이마트 피코크, 냉동 밀키트 3종 선보여

직접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에게는 밀키트가 대세다. 이마트 피코크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냉동 밀키트를 선보인다.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 ‘채끝살 스테이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등 3종으로, 미국산 초이스 등급 냉장육을 사용하고 피코크 비밀연구소 특제 시즈닝으로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한층 끓어올렸다.

신제품은 4종의 채소 가니시와 버터가 동봉돼, 흐르는 물에 5분간 해동만 하면 조리 준비가 끝난다. 1인분 소용량이 개별 포장돼있어 혼자서도 간편히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