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같은 럭셔리 홈파티 “이거 하나면 끝”
상태바
호텔 같은 럭셔리 홈파티 “이거 하나면 끝”
  • 김정미기자
  • 승인 2014.12.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 집에 모여 오붓하게 즐기는 ‘홈파티’족이 증가하며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대형마트 및 오픈마켓 등에서는 파티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음료업계는 합리적인 ‘홈파티’족을 겨냥해 하나의 아이템만으로도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못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과 레시피 등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 간편한 핑거푸드로 홈파티 느낌 물씬 
 거창한 요리보다는 편리하고 간단하게 준비 가능한 핑거푸드가 제격이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핑거푸드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이야기를 하며 함께 준비하는 재미를 나눌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볍게 배도 채울 수 있어 그만이다.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연말 홈파티 음식으로 이탈리안 음식인 ‘브루스케타’를 추천했다. 브루스케타는 여러가지 토핑을 준비해두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손쉽게 만들 수 있을 뿐더러, 화려한 외향으로 파티 테이블 연출에 제격이다.
 
만드는 방법은 바게트 혹은 곡물빵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살짝 구워준 다음, 구운 빵 위에 마늘을 문질러 마늘 향을 입혀 상하치즈의 브리치즈 또는 까망베르 치즈를 잘라 나이프로 펼쳐 주면 된다. 그 다음 훈제연어를 올리고 레몬껍질, 케이퍼, 적양파, 루꼴라 등을 취향에 따라 올린 후, 약간의 후추와 올리브유를 두르면 한 입에 먹기 좋은 ‘브루스케타’가 완성된다.
 
∎합리적인 가격의 핸디 사이즈 와인으로 분위기 업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술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취하는 주류 문화에서 즐기는 추세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파클링 와인‘버니니’는 모스카토 품종을 사용해 달콤하고 상쾌하면서도 가벼운 끝 맛이 특징이다.  시원하게 보관해 병으로 즐기거나 얼음과 함께 언더락으로 마시면 된다. 애주가라면 최근 SNS 채널을 통해 화제가 된 소주와 1대 2 비율로 섞어 마시는 칵테일 '소니니(Sonini)'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