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입찰동향] 현대엔지니어링, 태국 정유공장 건설 2천900억원에 수주
상태바
[수주입찰동향] 현대엔지니어링, 태국 정유공장 건설 2천900억원에 수주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8.04.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승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태국에서 2천900억원 규모의 정유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따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태국 BCP사가 발주한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를 2천900억원에 수주하고 지난 18일 태국 현지에서 계약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태국의 수도 방콕 프라카농 지역에 있는 방착 정유공장에 촉매 재생·개질 휘발유 생산 시설을 신설하고 노후된 수첨분해시설을 교체하는 것이다.

▲ 사진=지난 18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BCP 본사에서 열린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 계약식에서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왼쪽)과 차이왓 코와위사락(Chaiwat Kovavisarach) BCP 사장이 악수를 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향후 신규 설비가 가동되면 이 공장은 옥탄가 높은 고급휘발유 생산이 가능해진다. 또 교체·수리된 수첨분해시설의 하루 처리량이 기존의 2만5천배럴에서 2만7천500배럴로 늘어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증설 및 보수 사업은 기존공장에 신설되는 설비들의 공정을 매끄럽게 연결해야 하는 까다로운 공사"라며 "인근 말레이시아에서 유사한 공정을 완벽하게 수행했던 경험이 이번 수주에 보탬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