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와 기온 변화까지 계산하는 거리측정기 '르폴드'
상태바
고도와 기온 변화까지 계산하는 거리측정기 '르폴드'
  • 김백상 기자
  • 승인 2018.03.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폴드 한국 공식 에이전트 (주)엠펙 대표 유영호

[코리아포스트  김백상 기자] 현재 시중에는 부시넬, 니콘, 보이스캐디, 골프버디 등 다양한 골프 거리측정기들이 나와 있다. 골프 거리측정기는 기본적으로 일정 지점간 거리를 측정해 알려주는 기능을 한다.

르폴드는 세계 최초로 기온과 고도를 측정해 개인별 맞춤 클럽까지 제시해 주는 골프거리 측정기를 개발했다. 르폴드 한국 공식 에이전트 (주)엠펙 유영호 대표에게 좀더 자세한 설명을 들어봤다. 

▲ 르폴드 한국 공식 에이전트 (주)엠펙 유영호 대표

100년이 넘는 오랜 전통의 르폴드 역사

르폴드는 1907년 독일 이민자인 마커스 프리디히 르폴드(Markus Friedrich (Fred) Leupold)가 설립 후 광학산업 분야에서 꾸준한 명성을 이어왔다. 또한 ‘르폴드앤스티븐스(Leupold & Stevens, Inc.,)’는 세계에서 최고급 라이플 스코프 및 쌍안경 제조로 가장 오래되고 널리 알려진 브랜드다. 

미국 오레곤주에 본사를 둔 르폴드는 지난 1세기 넘게 주로 사냥용과 저격수용으로 설계된 라이플과 권총 그리고 스포팅 스코프를 제조해왔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으로 르폴드는 현재 레저 및 스포츠용 광학기기분야로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 미국 오레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르폴드

르폴드 한국 공식에이전트인 ㈜엠펙의 최대환 이사는 “르폴드는 방위산업체다. 조준경 시장에서 세계 톱을 달리고 있다. 르폴드 브랜드 자체가 세계적인 명품으로 이미 전 세계에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르폴드는 방수·방진에 견고한 광학 기술까지 더해지며, 미국의 주요 방위산업체로 입지를 다졌다. 르폴드는 현재 미 육군과 해군, 해군소속 특수부대 네이비 실(Navy Seals), 해병대, 그리고 미국 연방수사국(FBI) 등을 주 고객으로 두고 있다.

▲ 르폴드는 조준경 시장에서 세계 톱 수준을 달리고 있다.

르폴드 골프 거리 측정기는 고도차뿐 아니라 온도까지 측정해 가장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

㈜엠펙(대표 유영호)은 르폴드 골프 거리측정기(이하 르폴드)를 국내에 들여오기 위해 작년 봄부터 많은 준비를 해왔다. 2017년 9월 한국에서 정식 론칭을 한 르폴드는 국내에서 본격적인 유통을 시작하기도 전부터 많은 골퍼들에게 입소문이 났다.

▲ 르폴드 한국 공식 에이전트 (주)엠펙 최대환 이사

최 이사는 “르폴드를 정식으로 국내에 들여오기 전부터 많은 골퍼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마니아 층이 형성돼 있었다. 대중적이지 않고 비싼 가격이지만 미국내에서도 찾는 이들이 많다.”며, “‘#1(넘버 원)’이라는 표현은 아무 제품에나 붙이지 않는다.”고 자부심을 보였다.

실제 #1 골프공 타이틀리스트, #1 드라이버 캘러웨이같이 르폴드도 거리측정기 #1으로 미국내 투어 캐디 사용률 1위에 올라 있다고 한다.

이러한 위치에 오르기까지는 르폴드만의 강점이 존재했기에 가능했다. 전장에서 대포를 쏠 때에는 여러 변수를 계산해야 한다. 바람과 고도 계산은 기본이다. 그렇지만 더 높은 명중률을 위해선 또다른 변수까지도 고려해야한다. 다른 변수란 바로 온도 변화다.

르폴드는 기존의 골프거리측정기가 계산하는 고저차에 온도까지 계산해 변수를 최소한으로 줄여 실제 공을 쳐서 보내야하는 거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온도까지 계산하는게 언뜻 이해가 안 갈수 있다. 이유는 기온에 따라 공기의 밀도가 바뀌고 그로 인해 비거리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게 르폴드사의 정밀과학 기술로 탄생한 르폴드 골프거리측정기는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다.

르폴드의 라인업 GX-2i3, GX-5i

르폴드가 국내에 선보인 라인업은 현재 두 가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GX-2i3과 튼튼한 알루미늄바디로 클래식한 모습을 한 GX-5i3이 그것이다.

르폴드가 가진 장점은 많다. 앞서 설명한 고도와 온도를 반영한 정확한 거리 계산은 기본이다. 그것 말고도 가장 먼저 쉽게 눈으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뷰파인더다.

르폴드는 뷰파인더에 멀티코팅렌즈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실제 사물에 대해 90% 수준의 선명도와 99% 수준의 투과율을 보인다. 또한 국내에 나와있는 거리측정기들 중 디지털 뷰파인더의 크기가 가장 커서 시의성이 좋아 거리를 보다 선명하고 쉽게 측정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핀헌터 기술이다. 이 기술은 필드에서 깃대를 겨냥해 거리를 측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거기에 더한 풀스캔 기능은 필드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이다.

유영호 대표는 “르폴드 골프거리 측정기는 타사 제품과 달리 풀스캔 기능이 있다. 풀스캔 기능이란 원하는 목표 지점의 거리를 측정한 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또 다른 목표지점을 겨냥하면 즉각적인 거리 측정이 가능한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기술은 르폴드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으로 손떨림 보정 같은 기능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실전에서 즉각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르폴드 골프거리측정기의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는 유영호 대표

보통 기존의 거리측정기는 핀까지 거리를 측정하고, 그린 주변 프린지나 벙커, 해저드 등의 거리를 추가로 알기 위해서는 일일이 재겨냥하고 다시 버튼을 눌러야 했지만, 르폴드는 처음 조준한 목표지점에서 조준점만 옮기면 즉각적으로 다양한 거리 측정이 가능했다.

이외에도 안개모드 기능을 탑재해 안개 속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다. TGR(True Golf Lange) 모드는 그린의 기울기 정보를 경사로 표시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골프장 기온과 함께 해발고도를 입력해 놓으면 더욱 정확한 샷 거리를 알려준다.

또한 르폴드 GX-5i3과 GX-2i3 두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폰에 요구되는 국제규격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통과해 우천, 강풍, 황사 등 궂은 날씨에서도 완벽하게 기능이 작동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리고 르폴드에 탑재된 클럽 선택 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본인에게 필요한 클럽 정보를 표시해 준다.

유 대표는 “르폴드는 군사기술에 쓰이는 여러 노하우를 적용해 정확도 면에서는 자신 있다.”며, “르폴드  GX-5i3과 GX-2i3 두 제품은 거리측정기 중에 가장 진보된 거리측정기로 한 번의 버튼작동으로 화면상에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측정 속도 또한 가장 빠르다.”고 강조했다.

▲ 올해 르폴드 골프거리측정기를 기반으로 KPGA 코리안투어가 열리는 대회장의 야디지 북을 제작하기로 함

KPGA 코리안투어 대회장의 야디지북(코스 거리 표시책), 르폴드를 기반으로 제작

최근 10년동안 골프 거리측정기 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특히 2014년엔 이전보다 10배 가량 커졌다고 골프 유통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이렇게 늘어난 데에는 이유가 있다. 골프 인구가 늘면서 필드로 나가는 골퍼들도 늘어났다. 그럴 때 캐디 한 명이서 4명을 살뜰히 챙기기가 쉽지않다. 또한 많은 골퍼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골프 거리측정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엠펙은 르폴드의 수입 및 유통을 시작하게 됐다.

르폴드는 작년 여름까지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국내 여러 매장을 통해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지난 9월 26일 영업을 시작해 수도권 위주로 로드숍, 연습장 프로숍 등 벌써 120곳 넘게 대리점을 늘였다.

또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업무협약을 맺어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가 열리는 대회장의 야디지북(코스 거리 표시책)을 르폴드를 기반으로 제작하기로 결정됐다.

유 대표는 “골퍼들이 좀 더 재미있게 골프를 즐기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leupoldgolf.co.kr                          

문의전화: ㈜엠펙 02 – 381 - 11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