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입찰동향] 한화에너지, 말레이시아서 48㎿ 태양광 발전소 수주
상태바
[수주입찰동향] 한화에너지, 말레이시아서 48㎿ 태양광 발전소 수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2.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한화에너지(대표이사 류두형)는 이달 초 말레이시아 에너지위원회가 주관한 대규모 태양광 2차 입찰사업에서 48㎿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번 입찰에서 승인된 사업 중 가장 규모가 크다.

한화에너지는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 북서부의 태국 접경 지역인 페를리스주에 48㎿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게 된다. 이 발전소는 2019년 7월 착공해 2020년 10월부터 상업 생산에 들어가게 된다.

이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기는 약 1만5천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 사업은 말레이시아 국영 전력공사인 TNB가 발주했으며, 한화에너지가 발전소를 건설한 뒤 직접 운영해 투자비를 회수하는 BOO(건설·소유·운영) 방식의 민자 발전사업이다.

한화에너지는 현지 업체와 합작해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한 뒤 TNB와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 사진=한화에너지가 수주한 태양광 발전소 사업 위치도.(연합뉴스 제공)

한화에너지는 또 직접 투자, 파이낸싱, 주요 기자재 조달과 운영관리를 수행하게 되며 21년간 발전소 운영에 따른 투자 수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소에 쓰일 고품질 태양광 모듈 48㎿는 한화큐셀이 전량 공급하게 된다. 한화그룹 태양광 계열사 간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말레이시아 정부가 주관한 태양광 발전소 입찰에서 수주한 사례이기도 하다.

신지호 한화에너지 태양광사업부장은 "이번 수주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태양광 시장에서 추가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포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