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품질로 승부하겠다”
상태바
“세계 최고 품질로 승부하겠다”
  • koreapost
  • 승인 2014.09.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장인수 사장 16일 기자간담회

22.gif

▲ 오비맥주 장인수사장


오비맥주 장인수 사장은 1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글로벌 1등 맥주기업인 AB인베브와의 재통합을 계기로 생산, 구매, 물류,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품질관리 시스템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에 편입된 만큼 다른 어떤 가치보다 ‘품질’로 먼저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4월 AB인베브 재통합 이후 사실상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나온 장 사장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AB인베브의 ‘글로벌 품질인증 프로그램(VPO)’을 적용해 ‘카스’와 ‘OB골든라거’ 등 오비맥주의 모든 브랜드를 ‘스텔라아르투아’, ‘벡스’, ‘버드와이저’‘호가든’등 세계적 톱 브랜드와 똑 같은 품질기준에 맞추어 생산할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항상 최상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더 큰 목표를 위해‘국내 시장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품질혁신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오비맥주는 이와 관련, 품질 관리 부문에만 약 1,200억원을 투입해 경기 이천, 충북 청원, 광주광역시 등 3개 지역 공장의 관련 설비 및 운영 시스템을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새롭게 확충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장 사장은 이와 함께 품질강화 방안의 일환으로▷각 맥주 브랜드 홈페이지에 맥주 원재료를 상세 공개하는 한편▷맥주 제품 패키지 표면에 생산 담당자의 실명을 표기하고 ▷제품의 신선도를 지키기 위한 ‘선입선출(先入先出) 물류바코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청원공장이 맥주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천공장, 광주공장도 올해 말까지 HACCP 인증 획득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고신영달(고졸신화 영업달인)’이라는 별명으로 익히 알려진 장사장은 2010년 1월 영업총괄본부장으로 오비맥주에 입사한 뒤 맥주제품의 유통재고를 줄여 제품의 순환을 빠르게 하는 소위 ‘신선도 지키기’ 영업전략으로 맥주업계 1위 탈환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장 사장은 “아무리 탁월한 마케팅이나 영업전략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며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최상의 품질로 꾸준히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 주류업계 30여년 동안 줄곧 영업인으로 평가를 받았지만 앞으로는 품질관리에 성공한 경영인으로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