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베트남 물류사업 확대 위해 현지 종합물류회사와 JV설립 계약
상태바
삼성SDS, 베트남 물류사업 확대 위해 현지 종합물류회사와 JV설립 계약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7.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베트남 물류사업 확대를 위해 베트남의 MP 로지스틱스社 (Minh Phuong Logistics Corporation)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립 계약으로 기존 태국, 중국 등에 이어 네 번째 해외 현지 물류 합작회사가 탄생하게 된다.

이러한 합작회사 설립은 글로벌 물류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회사의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하게 된다.

베트남은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하면서 외국인 투자가 증가하고 있고, 한국·중국·일본·EU등과 자유무역협정 체결, 아세안경제공동체 가입 등에 힘입어 소비재, 유통 물류 중심으로 연간 15~20% 물류시장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MP 로지스틱스社는 베트남 물류 시장에서 내륙 운송부문의 강자로, 베트남 1위 운송 장비 보유 업체이다.

베트남은 도로운송 시장이 로컬 화물운송 시장의 65%에 달할 정도로 비중이 높아, 로컬 물류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충분한 운송 역량을 확보한 업체와의 협업이 필수다.

삼성SDS는 자사의 강점인 IT, 물류 컨설팅 및 글로벌 운송 역량을 MP 로지스틱스社의 로컬 물류 역량과 결합하여 기존 하이테크 중심에서 소비재, 섬유 등의 물류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특히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냉동/냉장 컨테이너, 트럭, 창고 등의 온도, 습도, 충격, 보안 등을 모니터링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향후 MP 로지스틱스社에서 현지에 저온창고를 확대할 예정이어서 삼성SDS는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회사를 통해 신선 식품 유통 부분에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 김형태 SL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합작회사 설립 계약은 급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에서 대외 물류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물류사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경쟁력을 가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태국 통관전문 물류기업인 아큐텍(Acutech)社, 베트남 항공화물 터미널 업체 알스(ALS)社와 합작회사를 각각 설립한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중국 Kerry社와 합작회사설립에 합의함으로써 글로벌 시장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