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팟캐스트-6월1주]오늘의 칼럼·오한진의 뻔펀·THE왼쪽라디오·화장품창업이야기
상태바
[이슈팟캐스트-6월1주]오늘의 칼럼·오한진의 뻔펀·THE왼쪽라디오·화장품창업이야기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6.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팟빵=제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6월 1주 후원 순위에서 '이주헌/김환/박종윤 [히든풋볼]'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 5월 31일 업로드된 '[삐라특집] 난관-첼시, 조용-토트넘, 폭풍-맨시티' 에피소드에서 히든 풋볼 팬들의 후원이 이어지면서 6월 1주 후원 1위를 차지했다.

10일 이정숙 저자의 신간도서 출간기념 강연이 개최된다.

변화의 시대, 자녀 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자녀교육 특강으로 강연은 출판사 BAON 북과 함께 팟빵에서 생중계를 진행하며 장소는 광화문에서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인공지능, AI,  IoT, 빅데이터와 맞설 내 아이를 어떻게 키울까란 주제로 사춘기 시절을 보내는 방법, 사춘기 아이 독려 방법, 창의력 계발 방법, 자기 관리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팟빵=제공

◆이슈 신규 팟캐스트

평론 팟캐스트 '오늘의 칼럼:모두의 해프닝'이 지난 5월 28일 개설됐다. 진행은 yohoo 가 맡았으며 첫 에피소드에서는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상영했던 1923년에 개봉한 ‘파리는 잠들어’ 흑백 영화로 36분 분량이 방송됐다.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가 우리의 일상에 꼭 필요한 건강 정보를 뻔하지 않고 Fun하게 알려주는 데일리 팟캐스트 '오한진의 뻔펀'이 지난 1일 개설됐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졸증, 심혈관계 질환 등 일명 '생활 습관병'이라 불리는 예방의학 분야를 담은 건강백과사전 강의다. 

권태훈, 김일웅, 장수정 세 명의 정의당 당원들이 만든 팟캐스트, 'THE왼쪽라디오'가 지난 5월 30일 개설됐다.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정의당 사용설명서], [진보는 지금, 그리고 우리는], [진보 위키] 3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진보 정당의 당원이나 진보 정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함께 들어 볼만한 주제와 정의당의 주요 활동 소개와 브리핑 등 다양한 정의당의 이슈에 대해 들려줄 것이다.

우수한 화장품 제품들을 소개하고 화장품 창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팟캐스트 'Jessica의 화장품창업이야기'가 지난 31일 개설됐다.   

진행을 맡고 있는 제시카(조안나 대표)는 에이 피피 코리아 대표로 있으며 헤어 제품 브랜드 ‘유추 바이미’ 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화장품 브랜드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정 게스트로는 신윤창 세라잼 전 대표가 참여했으며, 팟빵에서는 라이브 방송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