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스트-5월3주] 정봉주 '전국구'는 구원실패…정치쇼·품격시대 상승 성공
상태바
[주간팟캐스트-5월3주] 정봉주 '전국구'는 구원실패…정치쇼·품격시대 상승 성공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5.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팟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대선 이후 하락했던 '정봉주'표 팟캐스트가 다시 힘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트위터매거진] 새가 날아든다가 'tbs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코앞가지 추적한 가운데 권갑장의 정치 신세계가 시사정치 분야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했다. 

25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5월 3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지난주 종합순위에서 일제히 하락한 정봉주표 팟캐스트 중 'SBS정봉주의 정치쇼'와 'tbs정봉주의 품격시대' 순위상승에 성공했다. 

'SBS정봉주의 정치쇼'는 1순위 상승, 3위를 차지했으며, 'tbs정봉주의 품격시대'는 4순위 상승, 5위에 랭킹됐다. 

반면 지난주에 '정봉주의 전국구'는 상승반전하는데 실패하며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이와 함께 '[트위터매거진] 새가 날아든다'가 1순위 상승, 종합순위 2위를 차지, 부동의 1위 'tbs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턱밑까지 추적했다. 

반면, 또다른 김어준표 팟캐스트인 김어준의 파파이스(Papa is)는 9순위 하락, 17위로 밀려났다. 

이번주에 종합순위 상위권에 'tbs9595쇼-백반토론,나는 짐이다'가 무려 32순위 상승, 10위에 랭킹되면서 깜작 등장해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6일에 업로드된 슈퍼문의 일주일 에피소드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과 정치 관련하여 대화를 나누는 콘셉의 방송으로 진행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시사정치 순위에서는 '권갑장의 정치신세계'의 급상승이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업로드된 56화 '문재인 정부 출범 5일의 소회/정권교체에 적응 못하는 언론과 민주노총' 에피소드에서 권순욱, 김형석 등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 새로운 정부에 대한 내용을 방송, 후원과 호감도가 상승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사정치 순위에서 6순위 상승, 7위를 차지했다. 

도서순위에서는 '[오디오북]전문성우 도서 낭독! 독서'가 전주 대비 98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성우들이 직접 세계문학, 국내 문학 등 다양한 책들을 차분한 목소리로 읽어면서 청취자들의 구독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영화순위에서는 '씨네담 : 영화는 취미…인줄 알았는데'가 전주대비 12순위 상승, 20위에 랭킹됐다. 

지난 14일 업로드된 16회 1부에서는 지난 9일 개봉한 에일리언 시리즈인 에일리언: 커버넌트 영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자들의 어렸을 적 추억을 떠올리며 영화 줄거리를 소개한 것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경제순위에서는 '[이리온]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 온라인팟캐스트'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지난 18일 업로드된 제5화에서 동유럽 매크로에 대해 다룬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방송에서 프라임 영업팀 염승환 차장, 김지웅 대리가 진행자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어 많은 청취자들의 응원과 격려가 쏟아졌다. 경제분야 11위에 랭킹됐다. 

어학순위에서는 '위페이의 핫이슈중국어'가 16위 상승, 20위에 랭킹됐다. 지난 16일 업로드된 48회에서 핫이슈 중국어 뉴스룸 코너로 화제가 되었던 랜섬 웨이에 관한 뉴스 기사 내용을 다루면서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는 '학부모를 위한 진로레시피'가 5순위 상승, 2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16일 업로드된 5-11화에서는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애니메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과 만화산업 내의 다양한 직업에 대하여 소개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스포츠 순위에서는 '쇼!불량헬스'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지난 15일 업로드된 '38회 체력이란 무엇인가' 에피소드에서 체력의 세부 요소들을 알아보고 일반인들이 체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다룬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어 해당 순위에서 8순위 상승, 13위를 차지했다. 

건강 및 의학 순위에서는 '[정형수의 마음in] 마음인 시즌2'가 6순위 상승, 13위를 차지했다. 지난 17일 41화 한국인과 일본인, 무엇이 다른가에 대한 에피소드로 화병, 히키코모리, 메이와 코, 시위 문화 등 문화적 질병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