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팟캐스트-5월2주] 거품빠진 정치 팟캐 후원 1위도 뺐겼다?!…'히든풋볼' 후원선두
상태바
[이슈팟캐스트-5월2주] 거품빠진 정치 팟캐 후원 1위도 뺐겼다?!…'히든풋볼' 후원선두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5.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팟빵)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대선 이후 시사정치 팟캐스트의 거품이 빠지고 있는 가운데 주간 후원 순위에서도 스포츠 분야에서 후원 1위가 나왔다. 

21일 팟빵에 따르면 5월 2주 후원 순위에서 '이주헌/김환/박종윤 [히든풋볼]'가 총 후원횟수 52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주 1위를 차지했던 '권갑장의 정치신세계'는 4위로 추락했다. 

2위는 청정구역으로 지난 9일 업로드된 에피소드 45회 1부는 선거일과 맞물러 방송이 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이어 부동산클라우드 팟캐스트가 3위, 스포츠팟캐스트 전상규의 야잘잘이 권갑장의 정치신세계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후원 상위 5순위 내에 2곳이 스포츠 팟캐스트를 차지하며 시사정치분야와 동률을 기록했다. 

▲ (자료=팟빵)

◆이슈 신슈 팟캐스트 
 
수능이 다가오면서 지난 8일 개설된 입시공작소에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방송은 수험생들을 위한 입시전문 팟캐스트로 마라 샘이 진행을 맡고 있다.  

첫 에피소드에서는 2018학년도 수능에서 영어 과목 평가를 절대평가로 실시하는 방안에 대해 수험생들에게 어떤 변동이 끼칠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교육정책과 입시전략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지난 8일 개설된 '캐백수다'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방송은 백수인 듯 백수 아닌 20대 여자 둘의 수다쇼 팟캐스트다.  

연예인 게스트가 나올 때까지란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진행자는 가영, 화진 두 사람이 진행을 맡고 있다. 

말술남녀도 인기다. 지난 9일 개설됐으며 세상의 모든 술이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팟캐스트다.
기자와 사케 소믈리로 활동 중인 장희재, 신혜영, 박정미가 게스트 겸 진행자로 나오고 있다. 

기존에 없던 소재의 팟캐스트, 캠핑찌라시도 눈길을 끈다. 지난 11일 개설됐으며 섬 캠핑, 백 패킹, 오토캠핑 다양한 캠핑들을 다루는 캠핑 전문 팟캐스트다.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디테일한 캠핑업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나는 자연인이 다로 유명해진 개그맨 윤택이 출연해 캠핑의 시작과 가장 감동적이었던 캠핑 이야기와 자연인만의 캠핑 팁까지 알려주고 있다. 

방송은 1) 캠핑 테마 2) 인터뷰 3) 트렌드/늬우스 4) 리뷰로 구성되어 있으며 격주 매주 목요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해외 팟캐스트 중 얼마 되지 않은 호주 팟캐스트, '멜번에 산다'도 점차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일 개설됐으며 손 PD가 진행을 맡고 롱 블랙, 홍 작가, 클로이, 테드 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호주 정부가 만들어진 역사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호주 정부 457 비자 폐지 및 시민권 취득 강화 조치 단행 등 이민자를 향한 적대적 혐오를 나타내고 있는 호주 사회의 심각한 문제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