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데이터] 황금연휴 카카오내비 최다 검색어는 '이마트'
상태바
[이슈데이터] 황금연휴 카카오내비 최다 검색어는 '이마트'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7.05.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정수향 기자] 지난 5월초 황금 연휴 동안 최다 검색된 목적지는 이마트인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11일간 3173여만건의 길안내 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단일 기간 자체 최다 기록이며 주간(7일) 기준으로도 약 2,050만건으로 7주 연속 최다 길안내 기록을 경신했다. 가장 길안내가 많았던 날은 어린이날인 5월 5일이었으며 가장 적었던 날은 제 19대 대선이 치뤄졌던 5월 9일이었다.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연휴 기간 내내 타 주간 대비 많은 이용자가 카카오내비 길안내를 실행했다. 

가장 이용자가 많았던 날은 어린이날인 5월 5일로 전/후일 대비 약 10%가량 많은 길안내 수를 기록했다. 5월 6일과 7일은 평소 이용량이 많은 주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길안내 수가 평소 주말 대비 다소 적었다. 

이는 5월 6일부터 기승을 부린 미세먼지의 여파인 것으로 분석된다. 미세먼지 농도가 시민들의 일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5월 연휴 기간동안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1~10위는 대형 마트, 유명 관광지, 공항 등이었다. 연휴 기간을 통틀어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곳은 ‘이마트’ 였으며, ‘홈플러스’ 와 ‘하나로마트’ 도 각각 6위와 8위에 올랐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연휴 모두 최다 검색 목적지였던 ‘스타필드하남’은 3위를 차지했다. 연휴기간이면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천국제공항’(4위)과 ‘김포공항국제선(10위)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한옥마을’은 5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고,  ‘현대백화점’은 5월 1일 최다 검색 목적지 3위를 기록하며 백화점으로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기념일에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전주한옥마을(2위) ▶경포대(9위) ▶태안튤립꽃축제(10위) 등 축제 장소가 순위권에 올랐다. 

어린이날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난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 수 있는 결과다.

어버이날인 5월 8일에는 ‘꽃집' 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4위를 차지했으며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카네이션과 용돈을 드리는 문화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