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팟캐스트-4월3주] 청정구역 후원순위 급상승…가드레일·방출대기·수다맨 '관심'
상태바
[이슈팟캐스트-4월3주] 청정구역 후원순위 급상승…가드레일·방출대기·수다맨 '관심'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4.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핏빵)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네이버가 최근 오디오 콘텐츠 검색기능을 강화함에 따라 팟캐스트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는 오디오 콘텐츠 검색 시, 해당 오디오 콘텐츠의 재생 시간, 채널, 장르 등 메타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이는 네이버가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오디오 콘텐츠’의 검색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팟빵이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제공한 방송 기초 정보(팟캐스트 방송명, 방송설명, 에피소드 제목 등) 외에도 재생시간, 장르 등 구체적인 팟캐스트 정보가 노출되도록 개편했다. 이에  팟캐스트 운영자 및 청취자들의 팟캐스트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4월 3주 주간 후원 순위에서는 청정구역의 후원 증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청정구역은 지난 18일 업로드된 42회 1부 문재인 후보의 대선 포스터 사진에 대한 에피소드로 인해 지지자들의 후원이 증가해, 주간 후원순위 2위를 차지했다. 

(제공=팟빵)

◆이슈 신규 팟캐스트

신규 팟캐스트 중 지난 16일 개설된 '가드레일'에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호 다양한 꼭지를 통해 한 권의 얇은 잡지를 듣는 팟캐스트다. 기존에 잡지라는 매개는 보는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면, 듣는다는 형식으로 재구성했다. 매호 인터뷰에서 만나게 될 시인에게 궁금한 점을 다양한 채널로 받을 예정이다.

방탈출에 대한 이야기인 '방출대기'도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7일 개설된 해당 방송은 유명한 방 탈출 마니아와 더 행들 맨의 스텝들이 만드는 방 탈출 안내방송 팟캐스트다. 

다양한 방 탈출 카페 정보, 소식, 추천 테마 등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개설된 '42월드(퍼가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BS 42기 전속 성우들이 모여 성우 전문 종편채널 프로젝트로 기존 더빙의 신 팟캐스트를 진행하던 출연진들이 유닛별로 새로운 콘텐츠를 오픈한 팟캐스트다.  

전체 MC는 하여 지형, 임희진이 진행을 하며 출연진으로는 신 온유, 임주완, 최정윤, 김진형, 허예은, 김용, 표 피디 등이 등장하며 월~금 데일리 형식으로 에피소드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수다맨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21일 개설된 해당 방송은 상위 팟캐스트 진행자들이 모여 함께 만든 팟캐스트다.  

진행자는 이 작가, 남태우, 최욱, 박지훈 등이 MC를 맡았다. 4월 21일 첫 에피소드 업로드 후 많은 청취자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TBN한국교통방송]Koroad 3분쉼표도 관심이 높다. 지난 22일 개설됐으며 TBN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방송에서 진행하는 팟캐스트다.  

도로교통공단 소속 교통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교통 관련 정보, 운전자와 보행자들이 주의해야 할 점등 다양한 도로교통정보에 대해 4분 이내 짧은 에피소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