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스트-4월3주] 대선보단 삼국지?…유비 인물분석 앞세운 '지대넓얕' 순위 급상승
상태바
[주간팟캐스트-4월3주] 대선보단 삼국지?…유비 인물분석 앞세운 '지대넓얕' 순위 급상승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4.2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공=팟빵)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대선을 눈앞에 두고 팟캐스트 순위에서 앞도적인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어내고 있는 사시정치분야에 대한 반란이 일어났다. 취미 카테고리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지식'의 순위가 폭등한 것. 

27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4월 3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지대넓얕'의 종합순위에서 무려 23순위 급상승했다.  

이같은 순위 급상승은 지난 16일 업로드된 141회에피소드 '[인물]나는 최고다(유비 1부)'의 영향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지난 9일부터 업로드된 에피소드 모두 삼국지 시리즈로 인물에 대해 깊게 풀어내면서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시사정치 분야가 대선을 눈앞에 두고 상위권 종합순위를 점령한 상태이기에 '지대넓얕'의 이같은 순위 급상승은 이변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선을 앞두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정치시사 순위에서는 '서당캐'가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19일 업로드된 16회 2부 '대동단결 특집, 우리는 하나다!' 에피소드에서 김영호, 강훈식, 김병욱, 정청래와 대선후보들의 대변인들이 출연해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승리라는 목표로 특집 방송을 진행, 정치시사순위에서 13위 순위 상승했다. 

도서분야에서는 '밥상머리 인문 역사'가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어 도서분야 20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 21일 업로드된 '28화 태쿰세의 저주'와 '미국 단명 대통령 에피소드'에 힘입어 종합 순위 13위, 도서분야에서는 4순위 상승했다.

경제분야에서는 '주식 빵집의 주식 이야기'의 순위 상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 업로드된 '장중 시황 땡! 저항권 숨 고르기냐? 대세 폭발이냐? 챙겨 봐야 할 종목은?' 에피소드에서 주식시장에 특징주와 저항권에 진입한 지수와 종목들을 분석한 내용이 호응을 얻어 종합 순위 31위 상승했다. 경제분야에서는 4순위 상승, 7위를 차지했다. 

스포츠분야에서는 '타이거즈와 야수다'가 18순위 상승, 16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지난 16일 업로드된 '기억할게요. 오늘을 잊지 않을게' 에피소드에서 세월호 참사 3주기에 대한 언급하며 오프닝을 시작해 많은 청취자들의 후원과 애도 댓글이 달렸다. 종합 순위에서는 500위 상승했다.

건강 및 의학 분야에서는 '[뇌부자들] 정신과 의사들의 진짜 정신과 이야기'가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16일 업로드된 4화 part1 에피소드에서 '전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8세 여아 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조현병에 대한 내용을 다뤄 해당분야에서 11위 상승, 4위에 랭킹됐다.  종합 순위에서는  19위 상승했다.

성인방송에서는 '[시즌1]바이브오컨의 섹스토이가이드'가 9위 상승, 19위에 랭킹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