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호 마사회장, 화성 승마장서 재능기부 활동 펼쳐
상태바
이양호 마사회장, 화성 승마장서 재능기부 활동 펼쳐
  • 김태문 기자
  • 승인 2017.04.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사회, 장애인의 날과 연계해 19일~23일 봉사활동 가질 예정
▲ 2017년4월19일 렛츠런 재능기부의 날 기념사진

[코리아포스트 김태문 기자] “국민과 함께하는 말산업 육성이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마사회가 사무실을 벗어나 현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야한다”

 
이양호 회장의 이 같은 방침 아래 한국마사회가 19일 전국 각지에서 ‘렛츠런 엔젤스 데이(Angels Day)’를 가졌다. 이양호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대부분이 참여했으며 ‘프렌즈’와 ‘플러스’ 2개 팀으로 나뉘어 말산업 현장 곳곳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전국 각지서 봉사활동 실시...이 회장은 화성시 승마장서 재능활동 참여
 
‘렛츠런 엔젤스 데이’는 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말산업 관계자들의 니즈(Needs)를 해결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할 취지로서 수혜자는 농가와 민간승마장, 말 특성화 고교 등이다.
 
봉사활동은 ‘프렌즈’와 ‘플러스’, ‘패밀리’ 세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렌즈’의 경우 농가와 승마장을 대상으로 수의, 장제, 방역, 육성조련 등의 전문지식을 전달하며, ‘플러스’는 인근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의 환경개선이 주요 활동 내용이다. ‘패밀리’는 재활승마를 활용한 신체․정신적 장애치유가 목적이다.
 
19일 진행된 재능기부활동은 이양호 회장 취임 이후 처음 시행되는 행사였다. 이 회장은 30년 이상 농림축산 분야에서 공직생활을 해오다 농촌진흥청장을 거쳐 마사회장에 취임한 인물로, 평소에도 농어촌 육성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그런 만큼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대부분의 임직원이 동참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양호 회장이 봉사활동을 가진 곳은 화성시 서신면에 소재한 ‘궁평승마클럽’이었다. 화성시와 마사회, 말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회장은 기념식수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마사회 임직원들도 프렌즈와 플러스로 나뉘어 각지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 수의사, 장제사, 승마교관 등으로 구성된 프렌즈 팀은 생산농가와 승마장을 대상으로 보건진료, 승마코칭, 마장관리 등의 전문지식을 전달했다. 반면, 플러스 팀은 인근 복지시설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건축, 전기, 시설설비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수혜농가의 호응도 높았다. 이양호 회장이 방문한 궁평승마클럽의 유태정 대표는 “마사회의 재능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승마산업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힘쓰고 있지만 여러모로 승마대중화를 이끌기에 한계가 있다”며, “앞으로도 마사회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양호 회장
 
이양호 마사회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한 후 업무에 반영해야 말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런 의미에서 재능기부와 같은 현장체험 활동은 그 자체만으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지역사회, 농가 등과 네트워크를 견고히 함으로써 재능기부활동을 확대 시행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사회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재활승마 담당 직원들로 구성된 ‘패밀리’ 팀을 조직해 추가 봉사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장애인의 날과 연계해 진행되며 부산, 원당, 과천 등 승마힐링센터 인근 특수학교․장애인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