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선男, 핵심 득점 포인트는 ‘유머감각’女는?
상태바
맞선男, 핵심 득점 포인트는 ‘유머감각’女는?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7.01.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결혼을 목적으로 남녀가 처음 만나서 상대가 어느 정도 마음에 들면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남녀별로 자신의 어떤 점을 부각시켜서 상대에게 점수를 따려고 할까?

맞선에서 미혼 남성은 자신의 ‘유머감각’을 앞세워 상대의 관심을 끌려고 하고, 여성은 ‘현대여성다운 자신감’을 통해 득점을 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 동규)가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2일 ∼ 7일 사이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 남녀 528명(남녀 각 264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맞선 때 상대에게 어필하기 위해 자신의 성향 중 어떤 측면을 특히 부각시킵니까?’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22.0%가 ‘유머감각’이라고 답했고, 여성은 22.3%가 ‘자신감’으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이어 남성은 ‘상식’(20.1%) - ‘자신감’(18.2%) - ‘융통성’(14.8%) 등의 순이고, 여성은 자심감에 이어 ‘이해심’(19.7%) - ‘명랑함’(18.2%) - ‘순수함’(13.6%) 등의 순을 보였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여성들의 경우 대화를 나눌 때 재미있고 유쾌하며 다정다감한 성향의 남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남성들이 이런 여성의 취향에 맞추려고 노력한다”라며 “한편 사회생활이 보편화된 시대에서 여성들은 당당한 모습을 보임으로써 현대여성다운 점을 부각시키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男, 맞선女와 두 번째 만날 때 치장 포인트‘건실함’-女는?
한편 ‘맞선에서 만난 이성을 두 번째 만날 때 상대에게 어떤 인상을 주도록 치장합니까?’에서는 남성의 경우 ‘건실함’(25.8%)이라고 답한 비중이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 이상을 차지하여 가장 높았고, 그 뒤로 ‘모던(modern : 현대적인 세련미)’(21.6%)과 ‘개성’(18.2%), 그리고 ‘편안함’(15.9%) 등의 대답이 이어졌다.

그러나 여성은 24.6%가 ‘모던’으로 답해 첫 손에 꼽혔고, ‘품격’(22.0%), ‘개성’(17.4%) 및 ‘반듯함’(14.8%) 등의 대답이 뒤따랐다.

이경 온리-유 총괄실장은 “맞선 첫날은 남녀 모두 단정하게 보이는데 주안점을 두지만 두 번째 만날 때부터는 각자의 개성이나 성향에 따라 치장을 한다”라며 “남성은 건전한 생활자세와 성실함을 돋보이게 하고, 여성들은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인식을 줌으로써 맞벌이 상대로서 적격임을 과시한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