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보은군수 34개 공약사업 확정 (8,092억원 투자)
상태바
정상혁 보은군수 34개 공약사업 확정 (8,092억원 투자)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0.09.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혁 보은군수 34개 공약사업 확정 (8,092억원 투자)

맑고 푸른 아름다운 보은을 건설하기 위한 민선 5기 정상혁 보은군수 공약사업을 16일 확정 발표했다.

공약사업은 5개 분야 34개 사업으로 소요사업비는 국․도비와 민자를 포함 8,092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투자한 사업비와 임기후 사업비를 제외한 임기내 투자사업비는 민자 포함 7,578억원이다.

소요재원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활기찬 경제에 6,741억원(89%), 희망찬 농촌에 302억원(4%), 질높은 문화에 267억원(3.5%), 맞춤형 복지에 268억원(3.5%)으로 경제분야에 가장 많은 예산을 투자할 계획이다.


공약사업 내용은

먼전 공정한 군정분야는 1건으로
매월 둘째주 네째주 토요일 민원인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 지역주민의 고충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하여 민원인과 군수 대화의 날을 운영하고,

활기찬 경제분야는 4건으로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와 연계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통하여 일자리 2,000명을 창출하고, 보은 동부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소계~보은간 국도 4차로 확장 및 선형개량사업, 산외면 신정리에 3,712억원의 민자를 유치 3,900,000㎡규모의 신정지구 종합리조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희망찬 농촌분야는 10건으로
귀농․귀촌자 유치 정착 지원, 가축분 퇴비 공급, 농작물 작목반 집중지원육성, 과수육성을 위한 대량 판매망 구축, 농업재해 보험가입 지원 확대, 농산물 가공공장 설립 운영, 바이오․밀원림 조성, 한계농지에 대한 규제 완화 추진, 농업용 유용 미생물 제조 이용, 속리산 자생 야생화 단지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질높은 문화분야는 9건으로
남산․태봉산 공원화 조성, 캐릭터 공원 조성, 보은 역사박물관 건립, 관광자원개발 및 정비(삼년산성 고분군 발굴 및 체험장 설치). 삼년산성 공원화사업, 사직단 복원, 체육공원 조성사업,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 오장환 문학관 보완사업을 추진한다.


맞춤형 복지분야는 10건으로
주민불편 해소 및 지원을 위한 주민과 함께 가는 복지군정, 6.25 및 월남 참전용사 수당 현실화, 다문화 음식점 개소, 장애우 전동 이동장비 수리비 지원, 노인대학 운영(읍․면별), 겨울철 경로당 난방비 증액 지원, 초․중학생 교육지원, 사업용 자동차 농․특산물 홍보비 현실화, 시내버스 전 구간 단일 요금제 추진, 소규모 수도시설 확충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민선 5기 공약사업의 두드러진 사항은 농업, 관광, 체육, 우량기업 유치 등으로 주민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수준 높은 문화 행사를 통하여 마음이 넉넉하고 인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건설에 있다.
특히, 전국 어느 기초자치단체에서도 실시한 바 없는 민원인 상담을 통해 민원인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 해결하기 위하여 매월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 09:00~18:00까지 군수실에서 군수가 직접 민원인과 군수 대화의 날을 운영하고, 마을담당 공무원이 세대별로 주 1회 가가호호 방문하여 주민의 불편사항 해소와 행정을 지원하는 등 군수와 직원 모두가 주민과 함께 가는 주민 밀착형 군정을 실천하는데 있다.


아울러, 공약사업은 낙후된 보은군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들로 임기내 완공할 수 있거나 임기후에 까지 계속 추진하여야 하는 것으로 주변여건과 환경변화에 맞게 예산낭비 없이 공약사업을 추진하되, 사업관리는 기획감사실에서 총괄하고 실과 사업소별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비치하고 추진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기록 유지할 계획이며 추진상황에 대한 정기적인 분석과 평가․확인 점검을 실시해 그 결과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항시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