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지역 곳곳 현장 방문 중인 이승훈 청주시장
상태바
추석 앞두고 지역 곳곳 현장 방문 중인 이승훈 청주시장
  • 박소연
  • 승인 2016.09.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수산물도매시장, 오창지역 출퇴근길 현장, 취약계층 위문

이승훈 청주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지역 곳곳을 돌아보며 현장을 챙기고 있다.

시민들의 생업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출‧퇴근길 교통상황을 살피기도 하고 취약계층을 위문하기도 했다.

 

▶새벽을 여는 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 참관

이승훈 시장은 12일 오전 6시 흥덕구 봉명동 청주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아 추석명절 농수산물 가격 동향을 파악하고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 시장은 도매시장 내 농수산물 거래방식에 대해 간단한 보고를 받은 뒤 수산물경매장과 채소경매장 및 과일경매장의 주요 경매현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농수산물의 투명한 전자경매 진행과정에 직접 참관하고,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 오창지역 출·퇴근길 현장점검

이승훈 시장은 이날 만성 지‧정체로 시민들이 출퇴근 때 불편을 겪는 오창사거리와 창리사거리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이 시장은 교통 정체의 심각성을 실감하며 “교통 지‧정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 마련과 국가계획에 반영된 오창사거리 입체화 및 무심동로~오창IC 도로개설공사를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 취약계층 위문

이승훈 시장은 이날 서원구 죽림동 장애인 생활시설 ‘청주에덴원’과 남이면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희망을 심어주는 위문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이 시장은 청주에덴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들과 시설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이 시장은 남이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주 모 씨(61) 댁을 방문해 생활실태를 직접 살펴봤다.

이 시장은 주 씨와 대화를 나누었고, 가정안에서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쌀과 라면 및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맞아 유관기관과 협력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