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국 대사, 선임 외교관 서울 연세사랑병원 탐방
상태바
25개국 대사, 선임 외교관 서울 연세사랑병원 탐방
  • 정택근 기자
  • 승인 2016.03.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메디컬코리아 부문’ 대상 수상 병원

[코리아포스트   정택근 기자]   모하메드 살림 알하티주한 오만 왕국 대사와 25개국의 대사와 부인 그리고 선임 외교관 등 총 36명의 주한 외교 사절들이 2016년 3월4일 지령 31년의 코리아포스트 미디어그룹의 주선으로 서울 서초구 효령로에 위치한 연세사랑병원을 탐방하였다. 고용곤 병원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서 고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연세사랑병원은 본관과 신관 2개 건물에 174병상, 300여명의 임직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강남권 관절-척추 병원으로는 가장 큰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한 다음, “본원은 무릎, 어깨, 척추, 족부 등 4개의 전문화된 센터에서 전문의 20명이 체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관절 전문병원” 및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병원을 소개 했다.
연세사랑병원은 또한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으로 ‘메디컬코리아 부문’ 대상 수상의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으며, 더 나아가 항생제 사용 안정성 평가 정형외과 부문 여러 항목에서 종합 1등급을 받았다고 소개 했다(추가 내용은 연설문 참조.)

고용곤 연세사랑병원 원장과 모하메드 살림 알하티 주한 오만대사(앞줄 우로부터 7번째와8번째)가 각국 대사 및 선임외교관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영문 종합 매체 코리아포스트 이경식 회장(앞줄 우로부터 네번째)이 주선을 하였다.

 
고용곤원장의 환영사에 답해 이날 주한외교사절 방문단장을 맡은 모하메드 살림 주한 오만대사는,“우리 주한 외사절단은 관절과 척추의 건강 유지와 향상을 위해 예술에 가까운 시설과 탁월한 의료진을 갖춘 연세사랑병원을 방문하게 된 것을 한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외국인 치료 전용 병원’으로 지정 받았고, 특히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메디칼코리아 대상’을 3년 연속 받은 탁월한 병원이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라고 병원을 방문하도록 초청해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끝으로 살림 오만대사는, “고용곤 원장님이 우리를 탁월한 이 병원에 초청을 해주신데 대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이번 방문을 주선한 코리아포스트 이경식 발행인 겸 회장에게도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라고 말했다(말미첨부 연설문 참조).

모하메드 살림 알하티 주한 오만대사(우측)이 고용곤 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연세사랑병원은 2003년 4월 개원한 대한민국 대표 관절 치료 병원으로 인공관절 수술 아시아 수련병원 지정, 미국 텍사스와 중국 상하이 관절 전문병원과 제휴, 미국과 유럽의 관절*척추 치료의 권위자들과의 공동 수술 진행은 물론,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의 의료진들이 수련할 정도로 관절 전문으로써, 세계적인 병원으로써 그 위상을 더해 나가고 있는 병원이다.
체외 충격파 센터, 재활 클리닉 센터, 무릎관절 센터, 스포츠 재활 센터 등을 직접 시찰하여 각국 대사 및 외교관들은 연세사랑병원이 첨단 의료시설을 확인하고 세계적 관절 병원임을 직접 확인하였으며, 특히 투르크메니스탄 대사, 오만 대사, 불가리아 부대사 등은 무릎 및 재활센터 그리고 CRYO Therapy (수술 후 통증 완화 치료), TENS(경파 신경 자극치료), 체외충격파(ESWT: Extracoporeal Shockwave Therapy, 독일의 최신 의료기기로 국내 몇대 없는 기기로  4대를 연세사랑병원이 사용중) 를 체험하였으며 연세사랑병원의 친절함과 높은 의료수준 그리고 시설에 감탄 하였다.
연세사랑병원은 이밖에도 병원 최초로 ‘세포치료 연구소’를 자체 설립하여 한국 산업기술 진흥협회로부터 기업 부설 연구소로 인정 받았으며, 식품 의약품 안정처로부터‘의료기기 임상 실험 실시기관으로 지정 받은데 이어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기관 생명 윤리 위원회’로 선정되기도 했다.

2008년 ‘세포치료연구소’(Stem Cell Institute) 를 설립, 박사 및 석사급 연구원 총 8명이 상주해 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포치료연구소는 정부로부터 임상실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 자가 성체 줄기세포 (autologous adult stem cell)를 이용한 관절 치료에 관한 수준 높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같이 줄기세포에 관한 연구논문은 The Knee, Arthroscopy, AJSM, KSSTA 등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SCI급 학술지에 현재까지 15회 발표되었다. 이는 세계적으로 성체 줄기세포 (adult stem cell) 치료에 관한 논문으로는 최다 기록이며, 이렇게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인해 AAOS, ICRS, TOBI 등 정형외과 및 연골재생 관련 세계유명학회에서 수차례 초청을 받아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등을 방문하여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 일본 히로시마 대학, 말레이시아 Quill 병원 등 해외 유수의 병원들과 공동연구를 위한 MOU 체결은 물론 미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다수의 의료진이 연수를 위해 본원에 내원하고 있다.
 

크르즈스트토프마이카 주한 폴란드 대사(왼쪽)가 연세사랑 병원 재활센터에서 근력 테스트를 받고 있다.

고용곤 병원장 환영사 요지:
안녕하십니까?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입니다.
먼저, 국내 주재 각국의 대사님들과 외교관들을 비롯해서 국내 귀빈 여러분을 본원에 초대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연세사랑병원은 개원 이후 13년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절-척추 병원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연세사랑병원은 본관과 신관 2개 건물에 174병상, 300여명의 임직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강남권 관절-척추 병원으로는 가장 큰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본원은 무릎, 어깨, 척추, 족부 등 4개의 전문화된 센터에서 전문의 20명이 체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관절 전문병원” 및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으로 ‘메디컬코리아 부문’ 대상 수상의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더 나아가 항생제 사용 안정성 평가 정형외과 부문 여러 항목에서 종합 1등급을 받았습니다.
연세사랑병원의 모토는 ‘연구중심병원’으로서 환자들의 회복을 앞당기기 위한 치료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8년 ‘세포치료연구소’(Stem Cell Institute) 를 설립, 박사 및 석사급 연구원 총 8명이 상주해 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포치료연구소는 정부로부터 임상실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어 자가 성체 줄기세포 (autologous adult stem cell)를 이용한 관절 치료에 관한 수준 높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같이 줄기세포에 관한 연구논문은 The Knee, Arthroscopy, AJSM, KSSTA 등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SCI급 학술지에 현재까지 15회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성체 줄기세포 (adult stem cell) 치료에 관한 논문으로는 최다 기록이며, 이렇게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인해 AAOS, ICRS, TOBI 등 정형외과 및 연골재생 관련 세계유명학회에서 수차례 초청을 받아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등을 방문하여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 일본 히로시마 대학, 말레이시아 Quill 병원 등 해외 유수의 병원들과 공동연구를 위한 MOU 체결은 물론 미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다수의 의료진이 연수를 위해 본원에 내원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본원의 의료서비스를 국내외 귀빈 여러분께서도 오늘 준비된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연세사랑병원 외교관 초청 행사에 참석해주신 각국 대사님과 외교관들 그리고 국내 귀빈 여러분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행사가 참석하신 여러분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각국 대사와 부인 등이 연세사랑병원 재활센터에 근무하는 김소영 운동처방사(오른쪽에서 4번째)의 설명을 듣고 있다.

주한외교사절 방문단장 모하메드 살림알하티 오만 대사답사 요지:

고영곤 연세사랑병원 원장님,이경식 코리아포스트 회장님, 동료 대사 및 귀빈, 신사 숙녀 여러분,동료대사 및 외교단을 대신하여, 저는 연세사랑병원을 방문하도록 초대하여 주신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최신의료시설과 우수한 의료진을 갖춘 관절, 척추 의료계에 초석을 다진 연세사랑병원에 금일 여러분과 함께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귀 병원이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외국인 치료 병원으로써 임명 되었으며 2009년부터 2011까지 3년 연속 메디컬 코리아 “ 관절전문병원” 대상수상을 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귀 병원이 최정상의 줄기세포 연구기관으로써 놀랄만한 발전을 이루어 왔고 이 분야에서 많은 연구논문을 발표 하였으며 여러 나라들과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 병원의 이러한 놀랄만한 업적을 이룬 에 대해 진심 어린 축하와 성원으로 보내는 바입니다.
우리 방문단의 대부분은 한국 병원을 방문하는 기회가 있었고 그럴 때 마다 우리는 현대적인 최신시설 과 최첨단 의료기술 그리고 서비스 와 다른 나라들과의 협조와 연대를 기대하게 하는 특화된 의료 체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오늘 귀 병원을 방문하면서 우리는 동일한 확신을 갖게 될 것이고 탁월한 서비스, 시설, 의료 기술 그리고 노하우 등을 경험할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이러한 것은 의미 있고 기억에 남을 만한 방문이 될 것입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본 방문이 의료분야에서 한국과 다른 국가들간의 이해증진, 협조 그리고 우정에 기여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더 나아가, 한국의 의료관광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기를 갈망 하고 또한 자국에서의 의료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 대사들과 외교관 함께 한국의 의료관광 경험을 오늘 방문을 통해 습득하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척추와 관절 문제는 노인들에게 공통적인 것이며 스포츠사고나 다른 사고 시에도 일어나는 일반적인 것입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과 모바일 정보의 공유 그리고 쏘셜 미디어의 폭 넓은 사용으로 척추와 관절 문제는 성인과 아이들에게 조차 매우 공통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저는 귀 병원이 좀더 이러한 문제에 관심을 갖기를 제안하며 미래의 한 트랜드로써 이 분야의 연구와 시설에 매진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귀 병원을 방문하여 의미 있는 의료 시설들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초대하여 주신 고용곤 연세사랑 병원 원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본 방문을 기획하여 주신 이경식 코리아 포스트 회장님과 이러한 방문을 위해 노력과 헌신 그리고 친절을 베풀어 주신 스태프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는 귀 병원의 끊임 없는 성공과 본국과의 협력강화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르하드사바틸 주한 EU대사(우측)가 오른쪽 다리 근력 테스트를 받고 있다.

참석 각국대사 및 부인 명단:
모하메드 살림 알하티 주한 오만 대사(Amb. Mohamed Salim Alharthy of Oman),  크르지스즈토프마즈카 주한 폴란드 대사(Amb. Krzysztof Majka of Poland),  조피아마즈카 주한 폴란드 대사 부인(Mrs. ZofiaMajka), 나탈리아지히레비취  주한 벨라루스 대사(Amb. NatalliaZhylevich of Belarus), 칼린파비안 주한 루마니아 대사(Amb. Calin Fabian of Romania), 미하엘라파비안 주한 루마니아 대사 부인(Mrs. Mihaela Fabian), 마이라트맘메탈예브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Amb. MyratMammetalyyev of Turkmenistan), 루벤엘로이아로세메나 주한 파나마 대사(Amb. Ruben Eloy Arosemena of Pamana), 안나 로레나 소사 데 자논 파나마 대사 부인(Amb. Ruben Eloy Arosemena of Pamana), 이리네오 라울실베로실바그니 파라과이 대사(Amb. Irineo Raul SilveroSilvagni of Paraguay), 올가센두리온 주하 파라과이 대사 부인(Mrs. Olga Cendurion), 게르하르드사바틸 주한 EU대사(Amb. Gerhard Sabathil of the EU),  투라 탓 오 무앙 주한 미얀마 대사(Amb. Thura That OoMaung  of Myanamr),  안드레아베로니카바이스가스탈디 우루과이 대리대사(CDA Ms. Andrea Veronica BaisGastaldi of Uruguay), 키로모브살로히딘 주한 타지키스탄 대리대사(CDA KiromovSalohiddin of Tajikistan),  마흐마네쉬테헤리안 주한 이란 대사 부인(Mrs. MahManeshTaherian, spouse of the ambassador of Iran),  니데에아사투 파에 니디아에 주한 세네달 대사 부인(Mrs. NdeyeAissatou Faye Ndiaye, spouse of ambassador of Senegal), 판코파노브 주한 불가리아 부대사(Deupty Head of Mission Panko Panov of Bulgaria), 스네즈한카파노브 주한 불가리아 부대사 부인(Mrs. SnezhankaPanova, spouse of deputy head of Mission of Bulgaria), 외 각국 선임 외교관 및 부인

티우라티아트 오 마웅 주한 미얀마 대사(왼쪽에서 2번째)가 CRYO 치료(수술후 통증완화치료)를 체험하고 있다. 왼쪽은 외교사절단 방문단장 모하메드 사림 알하티 주한 오만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