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이끌 라방 인재 키운다...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발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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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이끌 라방 인재 키운다...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발대식
  • 유정인
  • 승인 2024.08.3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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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 양성 교육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청년 크리에이터 40명, 9주간 라방 교육 수료 및 생방송 진행, 향후 해외연수도
업(業) 특성 살린 교육 프로그램 통해 콘텐츠 커머스 인재 육성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9일(목)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청년 크리에이터 40명이 참석했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제작에 관한 이론 교육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내달 2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 9주간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의 이해 등 이론교육 ▲상품기획, 마케팅, 방송 진행 등 직무교육 ▲매체별 커머스 전략, 스피치 역량 강화 등 특화교육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및 모의 방송 등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10월부터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실전교육도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청년 CEO들이 개발한 상품 10여 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활동 지원금 최대 50만 원, 우수 수료자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여성 인재의 취업 지원을 위해 2018년 시작한 ‘상생일자리’를 지난해 청년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미디어 산업에서 활약할 인재를 육성하는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를 신설하고, 교육생들이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크크쇼핑’도 운영하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무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연수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목)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앞줄 가장 왼쪽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가장 오른쪽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목)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앞줄 가장 왼쪽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가장 오른쪽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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